00:00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8월 22일 열리는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00:10한 전 대표는 24일 페이스북의 나라의 앞날을 걱정하는 많은 동료 시민들, 당원들과 함께 정치를 쇄신하고 우리 당을 재건하겠다.
00:19보수가 다시 자랑스러워지는 길을 멈춤없이 뚫고 나가겠다고 했다.
00:24그는 지난 한 달여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는데 하나같이 현재 당과 보수정치의 모습을 우려하고 있었다면서 최근에는 혁신을 거부하는 것을 넘어 아예 우리 당을 극우화시키려는 퇴행의 움직임도 커졌다.
00:39지난 대선에 우리 당 후보로 나섰던 분, 당권 도전을 선언한 분들까지 맞짱구치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했다.
00:47한 전 대표는 어떻게 해야 우리 당이 뒤로 가는 것을 막고 국민들의 신뢰를 되찾을 수 있는지 숙고를 거듭했고 국민을 실망시키는 기득권 다툼 대신 현장에서 국민과 당원이 주인이 되는 정치를 하겠다면서 더 많은 동료 시민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경청해서 진짜 보수의 정신을 전하겠다고 했다.
01:07한 전 대표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좋은 정치는 윤어게인이 아니라 보수가 다시 당당하고 자랑스러워지도록 바로 세우는 보수어게인이라고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