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0일 안에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합의가 없으면 러시아에 10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며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입장을 선회했습니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워싱턴 연결합니다. 홍상희 특파원.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에 휴전 협상을 압박하기 위해 관세 카드를 꺼내 들었죠?

[기자]
오늘은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입장을 전환한 날로 평가받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러시아 푸틴 대통령을 인정하며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지원을 반대해 왔는데 러시아에 대한 제재와 공격 무기까지 지원에 나선 겁니다.

백악관에서 열린 마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과의 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50일 안에 휴전 합의를 이루지 못할 경우 러시아에 혹독한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들어보시죠.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러시아에 대해 불만입니다. 50일 이내에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러시아에 혹독한 관세를 부과할 겁니다. 관세율은 100% 정도가 될 것이고, 여러분도 잘 아는 2차 관세도 부과할 겁니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말한 관세의 의미가 러시아에는 100% 관세를 부과하고, 러시아의 원유를 수입하는 국가에는 2차 관세를 부과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러시아에서 에너지를 저렴하게 수입하고 있는 중국을 동시에 견제하려는 방안으로도 풀이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엇 미사일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나토와 무기 지원 협정을 체결했다며 패트리엇 미사일 시스템과 포대 등 첨단 무기가 며칠 안에 우크라이나에 도착할 거라고 말했습니다.

뤼터 사무총장은 우크라이나가 방공 시스템뿐만 아니라 대규모 공격 무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일단 차분한 모습입니다. 어떤 반응이 나왔습니까?

[기자]
러시아는 비교적 담담한 모습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패트리엇 미사일 지원 방침을 밝힌 데 대해 크렘린 궁은 미국은 과거부터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지원해 왔다고 반응했는데요.

러시아 크렘린 궁 대변인의 말을 들어보시죠.

[드미트리 페스코프 / 크렘린궁 대변인 : 미국에서 우크라이나로 무기와 탄약, 군사 장비 공급이 계속됐고 계속되고 있다는 사실은 여전합니다.]

러시아는 그... (중략)

YTN 홍상희 (sa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71506081557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번엔 미국으로 가보겠습니다.
00:02트럼프 대통령이 50일 안에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합의가 없으면
00:06러시아에 100% 관세를 부과하겠다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입장을 뒤집었습니다.
00:12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요.
00:17워싱턴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00:19홍상희 특파원,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의 휴전 협상을 압박하기 위해 관세 카드를 꺼내들었죠.
00:25네, CNN 등 이곳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입장을 전환한 날이 오늘이라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00:38지금까지 러시아 푸틴 대통령을 인정하면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지원도 반대를 해왔는데
00:43러시아에 대한 제재와 공격 무기까지 우크라이나에 지원하겠다고 나선 겁니다.
00:49백악관에서 열린 마크 리터 나토 사무총장과의 회담에서
00:52트럼프 대통령은 50일 안에 휴전 합의를 이루지 못할 경우 러시아의 혹독한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0:59트럼프 대통령의 말을 들어보시겠습니다.
01:22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말한 관세의 의미가 러시아에는 100%의 관세를 부과하고 러시아의 원유를 수입하는 국가에는 2차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01:34러시아에서 에너지를 현재 저렴하게 수입하고 있는 중국을 동시에 견제하려는 방안으로도 풀이되고 있습니다.
01:40트럼프 대통령은 또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엄 미사일을 제공하겠다고 공식 밝혔는데요.
01:45나토와 무기 지원 협정을 체결했다면서 패트리엄 미사일 시스템과 포대 등 첨단 무기가 며칠 안에 우크라이나에 도착할 거라고 말했습니다.
01:54리터 사무총장은 우크라이나가 방공 시스템뿐만 아니라 대규모 공격 무기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02:04러시아 쪽 반응은 어떻게 나오고 있습니까?
02:06러시아는 비교적 담담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02:12트럼프 대통령이 패트리엄 미사일 지원 방침을 밝힌 데 대해서 크렘링공은 미국은 과거부터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지원해 왔다고 반응했는데요.
02:21러시아 크렘링공 대변인의 말을 들어보시겠습니다.
02:23러시아는 그러면서도 우크라이나와의 협상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
02:43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 3차 협상에 나설 준비가 돼 있고 우크라이나의 제안을 기다리고 있는데 키우가 급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02:52또 미국의 우크라이나 특사인 키스 켈로그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중재 노력을 계속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03:01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를 했다고요?
03:10젤렌스키 대통령은 엑스의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소개하면서 감사 인사를 했는데요.
03:16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03:17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국민에게 러시아의 공격에 맞서 더 나은 보호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 통화로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03:46또 러시아의 전쟁 자금 조달 차단과 이란과 북한과의 관계도 이번에 단절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는데요.
03:54러시아 군수 산업에 대한 부품과 장비 공급을 끊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03:59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지난 5월과 6월 이스탄불에서 평화 협상을 진행했지만 포로 교환 후에 종전 합의까지는 합의를 하지 못했습니다.
04:08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대규모 공습을 이어 왔는데요.
04:11결정적으로는 지난 3일 푸틴 대통령이 전화 통화에서 전쟁 확대의 의지를 밝히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무기 지원 반대에서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보입니다.
04:23지금까지 워싱턴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