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북한에서 처음으로 다섯쌍둥이가 태어났습니다.

10일 재일본조선인연합회 기관지 조선신보에는 지난달 평양산원을 퇴원한 다섯쌍둥이의 근황이 실렸습니다.

매체는 "조선에서 처음으로 다섯쌍둥이가 출생한 소식은 지금도 사람들의 화제거리로 되고 있다"며 딸 셋, 아들 둘인 다섯쌍둥이들의 몸무게는 5kg 안팎으로 건강 상태가 양호하다고 전했습니다.

다섯 아이의 이름은 충정·성룡·다정·하룡·리정으로, 가운데 글자를 합치면 `충성다하리`가 됩니다.

자녀 이름마저도 최고지도자를 향한 충성심을 표현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는 북한의 사회상이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매체는 "다섯쌍둥이와 산모에 대한 소생과 회복은 세계적으로 난문제로 제기되고 있다"며 "국내에서 다섯쌍둥이 출생이 처음인 것으로 하여 평양산원 의료집단은 매우 어려운 고비를 넘어야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우리와 마찬가지로 저출생 문제 해결에 고심인 북한은 `다둥이 가족` 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복지 정책을 늘리는 등 출산 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71111480095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북한에서 처음으로 다섯 쌍둥이가 태어났습니다.
00:0310일 제1본 조선인연합회 기관지 조선신보에는 지난달 평양 3월을 태어난 다섯 쌍둥이의 근황이 실렸습니다.
00:11매체는 조선에서 처음으로 다섯 쌍둥이가 출생한 소식은 지금도 사람들의 화제거리로 되고 있다며
00:17딸 셋, 아들 둘인 다섯 쌍둥이들의 몸무게는 5kg의 만팎으로 건강상태가 양호하다고 전했습니다.
00:24다섯 아이의 이름은 충정성용다정활용리정으로 가운데 글자를 합치면 충성다하리가 됩니다.
00:31자녀 이름마저도 최고 지도자를 향한 충성심을 표현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는 북한의 사회상이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00:40매체는 다섯 쌍둥이와 산모에 대한 소생과 회복은 세계적으로 납문제로 제기되고 있다며
00:45국내에서 다섯 쌍둥이 출생이 처음인 것으로 하여 평양산원 의료집단은 매우 어려운 고비를 넘어야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00:52우리와 마찬가지로 저출생 문제 해결해 고시민 북한은 다둥이 가족 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00:58복지 정책을 늘리는 등 출산 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