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욱 / 채널A '뉴스A라이브' 앵커(지난달, 유튜브 '국회의사담 앵커스')] 네 보이는 정도가 아니라
[정성호 / 법무부 장관 후보자(지난달, 유튜브 '국회의사담 앵커스')] 제가 대학 다닐 때 법과대학 출신으로서는 아주 이례적으로 서울대 역도부장을 했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좀 많이 했었고요.
일부 지지층은 "청문회 때 반소매 입자"며 근육 사진까지 공유했습니다.
공격 덜 받을 거란 얘기죠.
하지만 본인은 대선 전, 장관 체질 아니라고 선 그었는데요.
[정성호 / 법무부 장관 후보자(지난달 17일, 유튜브 '국회의사담 앵커스')] 이재명 대표는 상황을 굉장히 빠르게 판단해서 / 과감하게 추진하거든요. 행정에서 일하는 분들은 속도감 있게… 저는 입니다. 그냥 뭐 될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스타일입니다.여야가 타협하고 대화할 때까지 기다리는…
[황순욱 / 채널A '뉴스A라이브' 앵커(지난달 17일, 유튜브 '국회의사담 앵커스')] 내각에 / 들어가지 않고
[정성호 / 법무부 장관 후보자(지난달 17일, 유튜브 '국회의사담 앵커스')] 그럴 가능성이… 이재명 (당시) 후보가 저를 잘 알기 때문에"
Q. 지명 안할 것이다? 반대로 됐네요.
지난주 연락 받은 걸로 알려진 정 의원, "처음엔 '적절치 않다'는 뜻 전했지만, 대통령의 권유에 수락한 걸로 전해집니다.
의외의 근육만큼이나 의외인 장관 변신, ‘쓴소리 장인’답게, 자리 올라가도 소신은 그대로였으면 합니다. (직언장관)
구성: 성혜란 기자, 김지숙 작가 연출·편집: 정새나 PD, 박소윤 PD, 이지은 AD 그래픽: 한정민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