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베센트, 머스크에게 욕설…프로레슬링 경기 같아"
머스크 "5월부터 정부 업무 줄이고 경영 집중할 것"
로이터 "트럼프 행정부, 머스크 퇴진 준비 중"


미국 트럼프 행정부 핵심으로 꼽히던 일론 머스크가 다른 각료들과 잇따라 충돌하더니, 최근 들어 부쩍 영향력이 약해진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머스크를 "언젠가는 떠나 보내야 한다"고 말해, 헤어질 결심을 사실상 굳힌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옵니다.

홍주예 기자입니다.

[기자]
국세청장 직무대행 인사를 놓고 마찰을 빚은 것으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 미국 정부효율부 수장과 스콧 베센트 재무 장관.

미국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둘의 갈등을 좀 더 구체적으로 보도했습니다.

목격자 한 명은 지난 17일 백악관에서 머스크와 베센트가 몸싸움을 하진 않았지만 트럼프 대통령도 상황을 지켜봤다며, 이후 복도에서도 충돌이 이어졌다고 회상했습니다.

"엄청난 광경"이었고, "정말 시끄러웠다"는 묘사도 전해졌습니다.

베센트가 머스크를 향해 욕설을 퍼부었고 프로레슬링 경기를 방불케 했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앞서 마코 루비오 국무 장관, 피터 나바로 백악관 고문과도 불화를 겪은 머스크는 다음 달부터 정부 업무를 줄이고 테슬라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입니다.

[일론 머스크 / 테슬라 최고경영자 : 정부효율부의 역할을 정립하고 작동시켜 재정 체계를 정비하기 위한 작업이 대부분 끝났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여느 때처럼 머스크를 향해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서도, 언젠가는 떠나 보내야 한다고 인정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머스크를 오랫동안 곁에 두고 싶지만, 준비되면 언제든 보내줄 겁니다. 정말 뛰어난 사람이잖아요. 로켓이 솟아올랐다가 다시 내려와 발사대에 착륙하는 걸 보세요.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머스크밖에 없죠.]

이런 가운데 머스크가 퇴진하면 정부효율부 권한을 가져올 준비를 트럼프 행정부가 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지난해 대선에서 수억 달러를 쏟아부은 데 이어, 정부 기구와 인력 구조조정에서 사실상 행동대장 역할을 해온 머스크가 토사구팽 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YTN 홍주예입니다.


영상편집 : 임현철
디자인 : 전휘린




YTN 홍주예 (hongkiza@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42412500773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미국 트럼프 행정부 핵심으로 꼽히던 일론 머스크가 다른 강료들과 잇따라 충돌을 하더니 최근 들어서 부쩍 영향력이 약해진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00:09트럼프 대통령도 머스크를 언젠가는 떠나보내야 한다, 이렇게 얘기했는데요.
00:15헤어질 결심을 사실상 굳힌 것 같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00:19홍주혜 기자입니다.
00:20국세청장 직무대행 인사를 놓고 마찰을 빚은 것으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 미국 정부 효율부 수장과 스콧 베센트 재무장관.
00:33미국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둘의 갈등을 좀 더 구체적으로 보도했습니다.
00:41목격자 한 명은 지난 17일 백악관에서 머스크와 베센트가 몸싸움을 하진 않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상황을 지켜봤다며
00:50이후 복도에서도 충돌이 이어졌다고 회상했습니다.
00:55엄청난 광경이었고 정말 시끄러웠다는 묘사도 전해졌습니다.
01:00베센트가 머스크를 향해 욕설을 퍼부었고 프로레슬링 경기를 방불케했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01:08앞서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 피터 나바로 백악관 고문과도 불화를 겪은 머스크는
01:14다음 달부터 정부 업무를 줄이고 테슬라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입니다.
01:35트럼프 대통령은 여느 때처럼 머스크를 향해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서도
01:40언젠가는 떠나보내야 한다고 인정했습니다.
01:56이런 가운데 머스크가 퇴진하면 정부 효율부 권한을 가져올 준비를
02:02트럼프 행정부가 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02:06지난해 대선에서 수억 달러를 쏟아부은 데 이어 정부기구와 인력 구조조정에서
02:13사실상 행동대장 역할을 해온 머스크가 토사 굽행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02:19YTN 홍주혜입니다.
02:20그 다음 시간에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