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세계 질서의 재건과 회복을 주도할 것이라며 이 과정에 역사적 동맹인 유럽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루비오 장관은 현지시간 14일 독일 뮌헨안보회의 연설에서 미국과 유럽의 동맹 관계가 지닌 역사적 중요성을 인정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루비오 장관은 "우리는 오늘 역사적 동맹의 일원으로서 이 자리에 모였다. 이 동맹은 세계를 구하고 변화시켰다"면서도 "이 승리의 열광은 우리를 위험한 망상으로 이끌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루비오 장관은 서구 세계가 규칙에 기반한 글로벌 질서, 복지 국가, 에너지 정책 등에 매달리는 '실수'를 저지르는 동안 경쟁국들은 군사력 증강에 투자하고 자신들의 이익을 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는 미국과 유럽이 "진실을 마주하고 앞으로 나아갈 의무가 있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 아래 재건된 미국은 다시 한 번 주권적이며 활력 넘치는 미래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재건과 회복의 과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필요하다면 이를 단독으로 수행할 준비가 됐지만, 유럽과 함께 이 일을 해내는 게 우리의 희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과 유럽은 함께해야 할 운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루비오 장관은 "우리 미국인들이 (유럽에) 조언할 때 가끔 직설적이고 긴급하게 느껴질 수 있다"면서도 "그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의 미래와 우리의 미래를 깊이 걱정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유럽이 강해지길 바란다"며 "역사가 끊임없이 상기하듯 우리의 운명은 여러분의 운명과 얽혀 있을 수밖에 없기에 유럽이 반드시 생존해야 한다고 믿는다"고 거듭 대서양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루비오 장관은 미국과 유럽 간 협력 방식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그는 "적들이 우리 공동의 힘을 시험하려 들지 못하도록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는 동맹국을 원한다"며 "이 때문에 우리는 동맹국들이 고장 난 현 상태를 합리화하기보다 이를 고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직시하길 바란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은 그동안 유럽이 미국에 지나치게 안보를 의존하고 있다고 비판해 왔습니다.

루비오 장관은 자국 내에서 특히 민감한 주제인 이민 문제에 대해서도 트럼프 행정부의 입장을 대변했습니다.

그는 "대규모 이주는 사소한 변방의 문제가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60215152820440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세계 질서의 재건과 회복을 주도할 것이라며 이 과정에 역사적 동맹인 유럽이 함께하길
00:10바란다고 말했습니다.
00:11루비오 장관은 현지시간 14일 독일 윈헨 안보 회의 연설에서 미국과 유럽의 동맹 관계가 지닌 역사적 중요성을 인정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00:21루비오 장관은 우리는 오늘 역사적 동맹의 일원으로서 이 자리에 보였다. 이 동맹은 세계를 구하고 변화시켰다면서도 이 승리의 열광은 우리를 위험한
00:32망상으로 이끌었다고 지적했습니다.
00:35루비오 장관은 서구 세계가 규칙에 기반한 글로벌 질서, 복지국가, 에너지 정책 등에 매달리는 실수를 저지르는 동안 경쟁국들은 군사력 증강에 투자하고
00:44자신들의 이익을 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00:47그러면서 이제는 미국과 유럽이 진실을 마주하고 앞으로 나아갈 의무가 있다고 주문했습니다.
00:54이어 트럼프 대통령 아래 재건된 미국은 다시 한번 주권적이며 활력 넘치는 미래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재건과 회복의 과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필요하다면
01:05이를 단독으로 수행할 준비가 됐지만 유럽과 함께 이 일을 해내는 게 우리의 희망이라고 말했습니다.
01:12그러면서 미국과 유럽은 함께해야 할 운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1:15루비오 장관은 우리 미국인들이 조언할 때 가끔 직설적이고 긴급하게 느껴질 수 있다면서도 그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의 미래와 우리의 미래를 깊이
01:25걱정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01:27또 유럽이 강해지길 바란다며 역사가 끊임없이 상기하듯 우리의 운명은 여러분의 운명과 얽혀있을 수밖에 없기에 유럽이 반드시 생존해야 한다고 믿는다고 거듭
01:41대서양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01:42루비오 장관은 미국과 유럽 간 협력 방식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01:49그는 적들이 우리 공동의 힘을 시험하려 들지 못하도록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는 동맹국을 원한다며
01:55이 때문에 우리는 동맹국들이 고장난 현 상태를 합리화하기보다 이를 고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직시하길 바란다고 지적했습니다.
02:04미국은 그동안 유럽이 미국에 지나치게 안보를 의존하고 있다고 비판해 왔습니다.
02:10루비오 장관은 자국 내에서 특히 민감한 주제인 이민 문제에 대해서도 트럼프 행정부의 입장을 대변했습니다.
02:18그는 대규모 위주는 사소한 변방의 문제가 아니라 서구 전역의 사회를 변형하고 불안정하게 하는 위기였으며
02:25지금도 계속되고 있다면서 국경 통제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02:30이어 이는 외국인 혐오 표현이 아니다.
02:33이는 국가주권의 근본적 행위라고 옹호했습니다.
02:36이는 국가주권의 근본적 행위라고 옹호했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