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진행 : 박석원 앵커, 한연희 앵커
■ 출연 :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김기흥 국민의힘 미디어 대변인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연일 SNS에 부동산 관련된 이야기를 올리고 있는데 특히나 장동혁 대표가 지적한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반박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거든요.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판단하십니까?

◆이승훈> 대통령이 부동산이 폭등하지 않기를 바라고 청년들이라든가 신혼부부들이 주택을 가질 수 있는 꿈을 갖기를 원하잖아요. 그렇지 않다고 하면 결혼도 포기하고 결국 사는 사람들이 산다는 것이니까 인구 감소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었고 그래서 잘해 보자는 것이지 부동산 팔라고 한 건 아니거든요. 아마 설 밥상머리에 국민들께서 주식과 부동산 문제가 두 개 올라올 것 같아요. 주식은 벌써 5300포인트까지 올라가면서 기존에 정말 많은 손해들을 국민들이 더 많이 봤을 거예요. 그리고 앞으로 더 올라갈 수도 있는 것이고. 그럼에도 부동산 문제는 이제까지 진보 정권에서 승리한 적이 없어요. 그래서 이제는 효율적으로 강력한 메시지를 통해서 부동산도 잡을 수 있다, 안정화시킬 수 있다는 강한 메시지. 그리고 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정책으로 내기 위해서 공급대책도 내놓고 중과세 유예도 총선 되면 지방선거 되면, 어떤 선거 때마다 유예를 계속해서 연장시켜주다 보니까 조금 있으면 정치가 그대로 봐주겠지 이런 것들이 있기 때문에 정책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거잖아요. 그래서 일관성 있는 메시지로 아주 효율적으로 대통령이 강력하게 부동산 안정화 대책을 세우고 이끌어내겠다 이런 것들을 강력하게 했기 때문에 이번 이재명 정부에서는 그게 현실이 되지 않을까 이런 기대가 있습니다.

◇앵커>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보여주겠다 이렇게 얘기하셨는데 어제 강훈식 비서실장이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서 부동산 불패를 이 정부에서 끝내는 게 기조다 이런 말을 하기도 했는데 자신감의 표현일까요? 어떤 배경에서 나온 발언이라고 보십니까?

◆김기흥> 허세입니다. 허세라고 볼 수밖에 없는데. 정책에 자신감이 있으면 정책을 발표하시면 되죠. 그런데 자꾸 이재명 대통령께서 SNS를 통해서 국민들을 겁박...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60215142419569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재명 대통령이 연일 SNS에 부동산 관련된 이야기를 올리고 있는데 특히나 장동혁 대표가 또 지적한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반박하는 글을 올리기도
00:09했거든요.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판단하십니까?
00:11그러니까 대통령이 부동산이 폭등하지 않길 바라고 안정화되면서 청년들이라든가 신혼부부들이 주택을 가질 수 있는 꿈을 갖기를 원하는 거잖아요. 그렇지 않다고 한다면
00:22결혼도 포기하고 그냥 사는 삶을 산다는 것이니까 결국 인구 감소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었고 그래서 그냥 좀 잘해보자는 것이지 부동산
00:35팔라고 한 건 아니거든요.
00:36그리고 아마 설 밥상머리에 국민들께서는 주식과 부동산 문제가 두 개 올라올 것 같아요. 주식은 벌써 5,300포인트까지 올라가면서 기존에 정말
00:48많은 손해들을 국민들이 대부분 많이 했을 거예요. 그리고 앞으로 더 올라갈 수도 있는 것이고 그럼에도 부동산 문제는 이제까지 진보 정권에서
00:57승리한 적이 없어요.
00:58그래서 이제는 좀 효율적으로 강력한 메시지를 통해서 이제 부동산도 잡을 수 있다. 안정화시킬 수 있다는 강한 메시지.
01:07그리고 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정책으로 내기 위해서 공급 대책도 내놓고 중과세 유예도 총선 되면 지방선거 되면 어떤 선거 때마다 유예를
01:20계속해서 연장시켜주다 보니까 조금 있으면 또 그대로 정치가 그대로 봐주겠지.
01:27이런 것들이 있기 때문에 정책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거잖아요.
01:30그래서 일관성 있는 메시지로 아주 효율적으로 대통령이 강력하게 부동산 안정화 대책을 세우고 이끌어내겠다.
01:39이런 것들을 강력하게 했기 때문에 이번 이재명 정부에서는 좀 그게 현실이 되지 않을까 이런 기대가 있습니다.
01:47네.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보여준 거다. 이렇게 얘기를 하셨는데 어제 강훈식 비서실장은 또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을 해서 부동산 불폐를
01:56이 정부에서 끝내는 게 기조다.
01:58이런 말을 하기도 했는데 자신감의 표현일까요? 어떤 배경에서 나온 발언이라고 보십니까?
02:03허세입니다. 허세라고 볼 수밖에 없는 게 정책에 자신감이 있으면 정책을 발표하시면 되죠.
02:08그런데 자꾸 이재명 대통령께서 SNS 통해가지고 국민들을 겁박하는 거 다수택자 악마하고 마개에게 양심이 팔렸다고 하고 세금 가지고 집값을 잡겠다는 말씀을
02:21하시는 거잖아요.
02:22결국 그런데 지난해 5월에 강남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이재명 당시 후보가 뭐라고 얘기했냐면
02:28민주당 정권이 지금까지 집권했을 때 집값이 많이 올랐다. 왜 그랬을까? 저는 생각을 바꾸기로 했다.
02:35그런 얘기를 했습니다. 명시적으로. 그리고 세금은 국가재정을 확보하기 위해서 걷는 것이다.
02:41세금은 다른 제재수단으로 사용하면 정당성을 얻기 힘들다. 얘기했습니다.
02:45결국 세금 갖고 집값 잡지 않는다고 본인이 말을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어떻게 합니까?
02:51세금 가지고 집값 잡겠다는 거잖아요. 최소한 본인이 국민들에게 그때 했던 말에 대해서 죄송하다고 얘기를 해야 되죠.
02:59그리고 본인이 그랬잖아요. 민주당 정부에서 계속 실패한 거 난 다르게 하겠다고 하는데 똑같이 하고 있지 않습니까?
03:05뭐가 다르죠? 그리고 다수택자 관련해서 다수택자를 왜 악마합니까?
03:11그분들이 전세, 월세 그게 집 없는 사람들한테는 되는 거잖아요.
03:16지금 이재명 정부가 노무현 정부 때 집값이 40% 올랐고요. 문재인 정부 때 62%입니다.
03:23서울만 따진다면 더 크게 오를 수밖에 없는 거죠.
03:26그럼 본인들이 했던 정책이 공급보다는 수요를 억제하는 그런 정책으로 일관됐을 때 시장이 역반응이 나지 않았습니까?
03:35집값 오르면 좋은 게 아니라 집값 오르면 보유세를 많이 냅니다.
03:39이미 재산세, 종부세 많이 내고 있습니다.
03:41그런데 본인이 이제까지 해왔던 그 잘못된 정책을 고수하면서
03:45자꾸 공급보다는 수요를 억제하려는 정책을 했기 때문에 저희가 비판을 하는데
03:51저는 이재명 대통령의 문제가 뭐냐면 SNS에 자꾸 언론에 대해서 문제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03:57예, 예.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