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설 연휴 첫날인 오늘, 설레는 마음으로 고향을 찾는 분들 많을 텐데요.

고속도로 휴게소는 온종일 잠시 휴식을 취하려는 귀성객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상곤 기자!

[기자]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죽암휴게소에 나와 있습니다.


그곳 분위기 어떤가요.

[기자]
이곳 휴게소에는 귀성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연신 들어오는 차들로 가득 찼습니다.

귀성객들은 음식을 사 먹으며 배를 채우고, 잠시 휴식을 취하며 피로를 풀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죽암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가 나뉘는 회덕분기점 앞에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휴게소보다 더 많은 귀성객이 이곳에 들러 쉬었다 가고 있는데요.

직접 만나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김낙현 / 귀성객 : 여기 음식도 맛있었고 애들도 잘 먹어서 좋은 출발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올림픽 경기도 보면서 가족들하고 좀 화목하게 그런 명절을 보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귀성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속도로 교통사고가 확인됐습니다.

오늘(14일) 오후 1시 반쯤 경부고속도로 천안나들목 인근에서 버스와 승합차가 부딪쳐 6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습니다.

죽암휴게소 주변 도로는 양방향 모두 소통이 원활하지만 천안과 청주 인근에서 온종일 차량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전국에서 485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정체는 귀성 방향에 집중되고 오후 6시가 지나면서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야 하지만 내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나흘 동안은 면제됩니다.

하이패스 이용 차량은 단말기를 켠 상태로 요금소를 통과하면 되고, 고속도로에 진입할 때 뽑은 통행권은 나갈 때 요금소에 제출하면 됩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고향에 가고 싶겠지만, 졸리면 가까운 졸음 쉼터나 휴게소에서 쉬어가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죽암휴게소 YTN 이상곤입니다.

영상기자 : 장영한
영상편집 : 이은경



YTN 이상곤 (sklee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6021415514137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설 연휴 첫날인 오늘 설레는 마음으로 고향을 찾는 분들 많을 텐데요.
00:04고속도로 휴게소는 온종일 잠시 휴식을 취하려는 귀성객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00:09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상곤 기자.
00:14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주감휴게소에 나와 있습니다.
00:18차량들이 한창 움직일 시간인데 휴게소 분위기는 어떤가요?
00:24네, 이곳 휴게소에는 귀성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00:28주차장은 연신 들어오는 차로 가득 찼는데요.
00:32귀성객들은 음식을 사 먹으며 배를 채우고 잠시 휴식을 취하며 피로를 풀고 있습니다.
00:38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주감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가 나뉘는 회덕분기점 앞에 있습니다.
00:46그래서 다른 휴게소보다 더 많은 귀성객이 이곳에 들러 쉬었다 가고 있는데요.
00:50직접 만나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00:55여기 음식도 맛있었고 다들 애들도 잘 먹어가지고 되게 좋은 출발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01:02올림픽 경기도 보면서 가족들하고 좀 화목하게 그런 명절을 보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01:10귀성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속도로 교통사고가 확인됐습니다.
01:15오늘 오후 1시 반쯤 경부고속도로 천안나들목 인근에서 버스와 승합차가 부딪혀 6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습니다.
01:23주감휴게소 주변 도로는 양방향 모두 소통이 원활하지만 천안과 청주 인근에서 온종일 차량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01:31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전국에서 485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01:38정체는 귀성 방향에 집중되고 오후 6시가 지나면서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01:44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려야 하지만 내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나흘 동안은 면제됩니다.
01:52하이패스 이용 차량은 단말기를 켠 상태로 요금소를 통과하면 되고 고속도로에 진입할 때 뽑은 통행권은 나갈 때 요금소에 제출하면 됩니다.
02:02조금이라도 빨리 고향에 가고 싶겠지만 졸리면 가까운 졸음심터나 휴게소에서 쉬어가면 좋겠습니다.
02:10지금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주감휴게소에서 YTN 이상곤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