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고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가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지면서 정치권을 중심으로 각계각층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민석 국무총리와 조정식 대통령 정무특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상주 역할을 맡아 빈소에서 조문객을 맞이하는 가운데, 민주당 의원 50여 명을 시작으로 정오부터 조문이 시작됐습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조문 뒤 기자들과 만나, 힘들고 아픈 사람이 있으면 먼저 나서서 그분들의 고통을 치유하려 했던 이 시대의 큰 스승이자, 민주주의의 산증인이라고 고인을 추억했습니다.

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는 비통한 마음을 가눌 길이 없다며, 민주주의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단단히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고 약속했습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등 범여권 정당 지도부와 시민 사회의 조문 발걸음도 이어졌는데, 장례는 오는 31일까지 닷새 동안 치러집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강민경 (kmk0210@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6012715255711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고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가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지면서 정치권을 중심으로 각계각층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00:08김민석 국무총리와 조정식 대통령 정무특보, 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상주 역할을 맡아 빈소에서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00:16민주당 의원 50여 명을 시작으로 정오부터 조문이 시작됐습니다.
00:21우원식 국회의장은 이 시대의 큰 스승이자 민주주의의 산 증인이라고 고인을 추억했습니다.
00:26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도 민주주의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단단히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