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통일교 금품 수수 등 의혹으로 기소된 김건희 씨에 대한 1심 선고가 내일 나옵니다.

재판부가 선고 생중계를 허가하면서 선고 내용과 함께 김 씨의 반응이 실시간으로 전해지게 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신귀혜 기자!

[기자]
네, 서울중앙지방법원입니다.


김건희 씨 선고도 생중계된다고요.

[기자]
네, 재판부는 오늘 오후 김건희 씨 1심 선고공판의 중계를 허가했습니다.

법원 장비로 촬영하고, 다소간의 지연은 있을 수 있지만 앞선 윤 전 대통령, 한덕수 전 총리 선고 때처럼 사실상 실시간으로 선고 내용이 일반에 전해질 예정입니다.

김건희 씨 본인도 출석할 예정이라 선고 직후 반응이 그대로 일반에 공개될 거로 보입니다.

앞선 내란 특검 기소 사건들의 경우 생중계가 선고 전날 오전, 또는 전전날 여유 있게 결정된 편이었는데요.

김건희 씨 사건의 경우 내란 사건과는 다르게 일반인들이 다수 연루돼 있어 재판부가 고심을 이어간 거로 보입니다.

이번 선고 생중계가 결정되면서, 공직자 출신이 아닌 인물에 대해서는 처음으로 선고 생중계가 이뤄지게 됐습니다.


선고 일정과 내용 자세히 전해주시죠.

[기자]
네, 선고는 내일 오후 2시 10분, 311호 중법정에서 진행됩니다.

김건희 씨의 혐의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명태균 씨 관련 여론조사 무상 수수, 통일교 금품 수수와 청탁 등 크게 세 갈래인데요.

앞서 특검은 결심공판에서 김 씨에 대해 합계 징역 15년과 벌금 20억 원, 추징금 9억여 원을 구형했습니다.

김 씨는 샤넬 가방을 받은 사실을 뒤늦게 인정한 것 외에는 대체로 혐의를 부인하는 입장입니다.

내일 선고공판에는 민중기 특검은 참석하지 않고, 김형근·박노수 특검보가 나올 예정인데요.

김건희 씨 선고 뒤에는 윤영호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선고가 차례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오늘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관련 재판도 열렸다고요.

[기자]
네, 이른바 여론조사 무상 제공 의혹과 관련해 윤 전 대통령, 명태균 씨가 기소된 사건의 첫 공판준비기일이 오후 2시부터 진행됐습니다.

준비기일에는 피고인 출석할 의무가 없어 두 사람 모두 법정에 나오진 않았습니다.

애초에 이 여론조사 무상 제공 혐의는 윤석열·김건희 부부가 공모했... (중략)

YTN 신귀혜 (shinkh0619@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60127155702980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통일교금품수소 등 의혹으로 기소된 김건희 씨에 대한 1심 선고가 내일 나옵니다.
00:07재판부가 선고 생중계를 허가하면서 선고 내용과 함께 김 씨의 반응이 실시간으로 전해지게 됐습니다.
00:13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신규혜 기자.
00:17네, 서울중앙지방법원입니다.
00:19김건희 씨의 선고도 생중계가 된다고요?
00:23네, 재판부는 오늘 오후 김건희 씨 1심 선고 공판에 중계를 허가했습니다.
00:28법원 장비로 촬영하고요. 다소간의 지연은 있을 수 있지만 앞선 윤 전 대통령, 한덕수 전 총리 선고 때처럼 사실상 실시간으로 선고 내용이 일반에 전해질 예정입니다.
00:40김건희 씨 본인도 출석할 예정이라 선고 직후 반응이 그대로 일반에 공개될 거로 보입니다.
00:46앞선 내란 특검 기소 사건들의 경우 생중계가 선고 전날에 오전 또는 전전날에 여유 있게 결정된 편이었는데요.
00:53김건희 씨 사건의 경우 내란 사건과는 다르게 일반인들이 다수 연루돼 있어 재판부가 고심을 이어간 거로 보입니다.
01:01이번 선고 생중계가 결정되면서 공직자 출신이 아닌 인물에 대해서는 처음으로 선고 생중계가 이뤄지게 됐습니다.
01:10네, 이번 선고 일정과 내용 자세히 전해주시죠.
01:14네, 선고는 내일 오후 2시 10분 311호 중법정에서 진행됩니다.
01:18김건희 씨의 혐의는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명태균 씨 관련 여론조사 무상수수, 통일교 금품수수와 청탁 등 크게 세 갈래인데요.
01:28앞서 특검은 결심 공판에서 김 씨에 대해 합계 징역 15년과 벌금 20억 원, 주징금 9억여 원을 구형했습니다.
01:35김 씨는 샤넬 가방을 받은 사실을 뒤늦게 인정한 것 외에는 대체로 혐의를 부인하는 입장입니다.
01:41내일 선고 공판에 민중기 특검은 참석하지 않고 김형근 박노수 특검보가 나올 예정인데요.
01:46김건희 씨 선고 뒤에는 윤영호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선고가 차례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01:57그리고 오늘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관련 재판도 열렸다고요?
02:03네, 이른바 여론조사 무상 제공 의혹과 관련해 윤 전 대통령, 명태균 씨가 기소된 사건의 첫 공판 준비기일이 오후 2시부터 진행됐습니다.
02:11준비기일에는 피고인 출석 의무가 없어서 두 사람 모두 법정에 나오진 않았습니다.
02:17애초 이 여론조사 무상 제공 혐의는 윤석열, 김건희 부부가 공모했다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02:23특검은 지난달 결심 공판에서 두 사람이 정치적 공동체라는 점을 지적했고,
02:28이에 따라 명태균 씨를 포함한 세 사람이 대선 당시 판세 분석과 여론조사 결과 보고 등을 주고받았다고 강조했는데요.
02:35오늘 재판부도 김건희 씨 선고 내용을 확인해보겠다고 언급한 만큼 내일 선고 결과를 통해 이 재판의 향방도 가늠해 볼 수 있을 거로 보입니다.
02:45이 밖에 오늘 한학자 통일교 총재의 정교 유착 의혹 9차 공판이 진행되고 있고요.
02:50오후에 열린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의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사건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는 특검이 징역 3년을 1심과 같이 구형했습니다.
02:59지금까지 서울중앙지법에서 YTN 신계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