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공천 헌금 수수 등 10여 개 의혹을 받는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게 최고 수위 징계인 ’제명’ 처분을 의결했습니다.

한동수 민주당 윤리심판원장은 어제(1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징계 시효 완성 여부와 사안의 중대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제명 처분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징계 사유에는 김 전 원내대표를 둘러싼 대한항공 숙박권 수수, 쿠팡 70만 원 오찬 등이 포함돼 있으며 공천 헌금 관련 의혹도 일부 포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윤리심판원은 이번 징계안을 내일 당 최고위원회의에 보고할 계획입니다.

이후 당은 모레 의원총회를 열어 정당법과 당헌·당규에 따라 제명 여부를 최종 결정할 방침인데, 소속 의원 과반 찬성이 있으면 김 전 원내대표는 제명이 확정됩니다.

다만, 김 전 원내대표가 재심을 청구할 경우 최종 제명 결정이 미뤄질 수 있습니다.

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징계 결정과 관련해 김 의원 측의 재심 청구가 있으면, 내일 최고위원회의와 모레 의원총회에 징계 안건이 상정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6011300094463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공천헌금수수 등 10여개 의혹을 받는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게 최고 수위 징계인 제명처분을 의결했습니다.
00:10한동수 민주당 윤리심판원장은 어제 서울 여의도중앙당사에서 열린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징계 시효 완성 여부와 사안의 중대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제명처분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00:23이어 징계 사유에는 김 전 원내대표를 둘러싼 대한항공 숙박권 수수, 쿠팡 70만 원 오찬 등이 포함돼 있으며 공천헌금 관련 의혹도 일부 포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00:36윤리심판원은 이번 징계안을 내일 당 최고위원회의에 보고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