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경찰, ’통일교 의혹’ 김건희 특검 추가 압수수색
어제에 이어 이틀째…"추가 자료 확보 차원"
경찰, 어제 ’통일교 의혹’ 관련 15시간 압수수색
천정궁·서울 본부 등 통일교 핵심 시설 압수수색


경찰이 '통일교 의혹' 사건을 넘겨받은 김건희 특검 사무실에 대해 이틀째 압수수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내일은 한학자 총재에 대한 접견 조사도 진행할 예정인데, 수사에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취재기자 현장에 나가 있습니다. 송수현 기자!

[기자]
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나와 있습니다.


경찰이 '통일교 의혹'과 관련해 김건희 특검을 추가로 압수수색 하고 있죠?

[기자]
네. 경찰은 오늘 오전 10시쯤 김건희 특검 사무실을 대상으로 이틀째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어제 미처 다 확보하지 못한 자료를 추가로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경찰 특별전담수사팀은 어제 통일교 관련 시설과 피의자 자택 등을 대상으로 15시간에 걸쳐 전방위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오늘 새벽에야 마쳤는데, 경기 가평군에 있는 천정궁과 서울 본부 등 통일교 핵심 시설도 포함됐습니다.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윤영호 전 세계본부장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이른바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로 입건된 전재수 전 해수부 장관, 임종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규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도 압수수색 대상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전재수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은 국회 절차를 밟다가 2시간가량 늦게 시작돼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경찰이 내일은 한학자 총재를 접견한다고요?

[기자]
네, 경찰은 내일 서울구치소에서 한학자 통일교 총재를 접견 조사할 예정인 것으로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앞서 경찰은 어제 서울구치소 압수수색 과정에서 한 차례 한 총재에 대해 접견을 시도했다가 무산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이 압수수색 영장에 한 총재와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금품 공여자로 적시한 만큼, 관련 정황을 조사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은 전재수 의원에게 현금 2천만 원과 불가리 시계 1개를 건네고, 임종성 전 의원과 김규환 전 의원에게도 수천만 원을 건넸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전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에는 정치자금법 위반이 죄명으로 적시됐... (중략)

YTN 송수현 (sandy@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216134349239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경찰이 통일교 의혹 사건을 넘겨받은 김건희 특검 사무실에 대해 이틀째 압수수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00:07내일은 한학자 총재에 대한 접견 조사도 진행할 예정인데 수사에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00:12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송수영 기자.
00:18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나와 있습니다.
00:21네, 경찰이 통일교 의혹과 관련해 오늘도 김건희 특검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요?
00:25네, 경찰은 오늘 오전 10시쯤 김건희 특검 사무실을 대상으로 이틀째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00:35경찰은 어제 미처다 확보하지 못한 자료를 추가로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00:41앞서 경찰 특별전담수사팀은 어제 통일교 관련 시설과 피의자 자택 등을 대상으로 15시간에 걸쳐 전방위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00:49오늘 새벽에야 마쳤는데 경기 가평군에 있는 천정군과 서울본부 등 통일교 핵심 시설도 포함됐습니다.
00:58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윤영호 전 세계본부장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01:05이른바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로 입건된 전재수 전 해수부 장관, 임종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교안 전 미래통합당 의원도 압수수색 대상이었습니다.
01:16이 과정에서 전재수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은 국회 절차를 밟다가 2시간가량 늦게 시작돼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01:27네, 그리고 경찰이 내일은 한학자 총재를 접견한다고요?
01:33네, 경찰은 내일 서울구치소에서 한학자 통일교 총재를 접견 조사할 예정인 것으로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01:40앞서 경찰은 어제 서울구치소 압수수색 과정에서 한 차례 한 총재에 대해 접견을 시도했다가 무산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49경찰이 압수수색 영장에 한 총재와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금품 공여자로 적시한 만큼 관련 정황을 조사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01:59이들은 전재수 의원에게 현금 2천만 원과 불가리식의 한계를 건네고 임종성 전 의원과 김교환 전 의원에게도 수천만 원을 건넸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02:11전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에는 정치자금법 위반이 죄명으로 적시됐고 범죄 사실에는 뇌물수수 의혹도 포함됐습니다.
02:18윤 전 본부장이 진술을 번복한 가운데 경찰이 한 총재를 상대로 직접 사실관계 확인을 시도할 것으로 보이는데 정치권 로비 의혹의 실체가 드러날지 주목됩니다.
02:30지금까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서 YTN 송수연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