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주 업무보고에서 위서로 평가받는 역사서 '환단고기'를 '문헌'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보수 야권이 일제히 비판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자신의 SNS에 위작인 '환단고기'가 역사라면 '반지의 제왕'도 역사라면서, 중국에 '셰셰' 하더니 동북공정보다 더한 역사 환상을 국정에 끌어들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부정선거를 믿는 대통령 다음이 환단고기를 믿는 대통령이라며, 대한민국이 걱정된다고 지적했습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도 유튜브 방송에서 '환단고기'는 역사학계에서 거의 만장일치로 위서로 결론 난 지 오래라면서, 대통령직은 설익은 자기 취향을 보이는 자리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실제 환단고기를 믿는다면 앞으로 공적 자리에서 그런 말을 꺼내지 말고, 아는 척한 거라면 앞으로는 책임 있고 무게 있게 행동하길 바란다고 조언했습니다.

나경원 의원도 SNS에 철 지난 환단고기 타령이라고 규정하며, 정통 역사학자를 가르치려 드는 용감한 무식함에 얼굴이 화끈거린다고 적었습니다.

'환단고기'는 고대 한민족이 유라시아 대륙 대부분을 지배했다는 주장을 담은 역사서로, 주류 학계에서는 창작·수정된 위서로 보고 있습니다.





YTN 조은지 (zone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21411365942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재명 대통령이 지난주 업무보고에서 위서로 평가받는 역사서 환단고기를 문헌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 보수 야권이 일제히 비판했습니다.
00:09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자신의 SNS에 위작인 환단고기가 역사라면 반지의 제왕도 역사라면서 중국에 실시하더니 동북공정보다 더한 역사 환상을 국정에 끌어들인다고 말했습니다.
00:22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도 유튜브 방송에서 환단고기는 역사학계에서 거의 만장일치로 위서로 결론난 지 오래라면서 대통령직은 설익은 자기 취향을 보이는 자리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00:36나경원 의원도 SNS에 철진한 환단고기 타령이라고 규정하며 정통 역사학자를 가르치려 드는 용감한 무식함에 얼굴이 화끈거린다고 적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