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휴일인 오늘, 내륙은 차차 맑아지겠지만 종일 찬 바람이 불면서 춥겠습니다.

호남과 제주도에는 오늘 밤까지도 눈비가 이어진다는 예보인데요.

자세한 날씨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고은재 캐스터!

[캐스터]
네, 여의도한강공원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 낮에도 찬 바람이 분다고요.

[캐스터]
네, 눈비 구름 뒤로 공기가 반짝 얼어붙었습니다.

정오를 넘긴 지금도 서울 기온은 여전히 0도 안팎에 머물고 있고요.

찬 바람에 체감온도는 -3도까지 떨어졌습니다.

이렇게 두꺼운 겨울 외투를 입고 있는데도 바람이 불 때면 절로 몸이 움츠러들 정도인데요.

오늘 나오실 때는 꼭 보온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하늘에 구름만 지나는 내륙과 달리, 지형적 영향을 받는 호남과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여전히 산발적인 눈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밤까지 호남 내륙에는 1~3cm, 제주 산간에는 1~5cm의 눈이 더 내려서 쌓이겠습니다.

해안가와 해상에서는 오늘 바람도 비상입니다.

강풍특보가 내려진 서해안과 전남 남해안, 제주도에는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의 돌풍이 불겠고요.

대부분 해상에도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이어 동해 중부 먼바다에서도 풍랑주의보가 경보로 격상됐습니다.

시설물 안전에 유의하시고, 무리한 항해나 조업은 삼가셔야겠습니다.

서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내륙에서는 오늘 점차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지만, 북쪽에서 내려온 한기로 공기가 차가워졌습니다.

종일 찬 바람이 불면서 서울 한낮 기온 3도, 체감온도는 영하권에 머물겠고요.

광주와 대구는 7도 보이겠고, 체감온도는 3~4도가량 더 낮겠습니다.

다행히 반짝 추위는 오래가지 않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은 오늘보다 더 춥겠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겠고요.

남은 한 주 동안 예년보다 포근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당분간 하늘에도 구름만 지나는 가운데, 화요일과 수요일 강원 지역에만 눈비 예보가 있습니다.

추워진 날씨에, 어제 내린 눈비가 도로에 그대로 얼어붙은 곳이 많습니다.

특히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 그늘진 도로에서는 이동하실 때 미끄럼 사고 없도록 더욱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YTN 고은재입니다.

촬영 : 유경동
영상편집:박정란
디자인 : 김보나

※ '당신의 제보가 뉴... (중략)

YTN 고은재 (ejko0428@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5121412501435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휴일인 오늘 내륙은 차차 맑아지겠지만 종일 찬 바람이 불면서 춥겠습니다.
00:05호남과 제주도에는 오늘 밤까지도 눈비가 이어진다는 예본데요.
00:09자세한 날씨는 기상캐스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은재 캐스터.
00:15여의도 한강공원에 나와 있습니다.
00:18오늘 낮에도 찬 바람이 분다고요.
00:23눈비구름 뒤로 공기가 반짝 얼어붙었습니다.
00:25정오를 넘긴 지금도 서울 기온은 여전히 0도 안팎에 머물고 있는데요.
00:31찬 바람의 체감온도는 영하 3도까지 떨어졌습니다.
00:34이렇게 두꺼운 겨울 외투를 입고 있는데도 바람이 불때면 절로 몸이 움츠러들 정도인데요.
00:40오늘 나오실 때는 꼭 보은에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00:45하늘의 구름만 지나는 대부분 내륙과 달리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호남과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여전히 산발적인 눈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00:53오늘 밤까지 호남 내륙에는 1에서 3cm, 제주 산간에는 1에서 5cm의 눈이 더 내려서 쌓이겠습니다.
01:02해안가와 해상에서는 오늘 바람도 비상입니다.
01:05강풍특보가 내려진 서해안과 전남 남해안, 제주도에는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의 돌풍이 불겠고요.
01:12대부분 해상에도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이어서 동해 중부 먼바다에도 풍랑주의보가 경보로 격상이 됐습니다.
01:23시설물 안전을 유의하시고 무리한 항해나 주업은 삼가셔야겠습니다.
01:28서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내륙에서는 오늘 점차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지만 북쪽에서 내려온 한기로 공기가 차가워졌습니다.
01:36종일 찬바람이 불면서 서울 한낮 기온은 3도, 체감온도는 영하권에 머물겠고요.
01:42광주와 대구는 7도 보이겠고 체감온도는 3도에서 4도가량이 더 낮겠습니다.
01:49다행히 반짝 추위는 오래가지 않겠습니다.
01:52내일 아침 서울은 오늘보다 더 춥겠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겠고요.
01:57남은 한 주 동안 예년보다 포근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02:01당분간 하늘에도 구름만 지나는 가운데 화요일과 수요일 강원 지역에만 눈비 예보가 있습니다.
02:10추워진 날씨에 어제 내린 눈비가 그대로 도로에 얼어붙은 곳이 많습니다.
02:14특히 골목길이나 이면도로 등 그늘진 도로에서는 이동하실 때 미끄럼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02:21지금까지 YTN 고은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