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0시간 전


[앵커]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보도가 나온 또 다른 장관, 정동영 통일부 장관도 직접 카메라 앞에 섰습니다.

통일교 천정궁에 잠시 들러 윤영호 전 본부장과 차를 마신적은 있지만 그게 다라고요.

금품은 절대 받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김정근 기자입니다.

[기자]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통일교 인사에게 금품을 수수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한 차례 만난 사실은 인정했지만, 금품은 절대 받지 않았다는 겁니다.

[정동영 / 통일부 장관]
"윤영호 씨를 만난 건 사실이에요. 그러나 그것이 전부입니다."

정 장관은 지난 2021년 9월 30일, 윤 전 본부장을 통일교 천정궁 카페에서 만나 10분 간 차담을 나눴다고 했습니다.

당시 자신은 공직에 있지도 않았고, 통일에 대한 통상적 대화를 나눈 게 전부였다고 해명했습니다.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의 만남을 주선받은 사실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천정궁에 간 것도 친구들과 강원도 여행을 다녀오던 중 통일교 유관 단체 소속인 고교동창 권유로 구경차 들렀을 뿐이라고 했습니다.

[정동영 / 통일부 장관]
"동행자의 제안으로 가평 천정궁에 들렀습니다. 그때 통일교 관계자의 안내로 윤영호 씨를 만났습니다."

천정궁은 경기 가평군 장락산에 자리한 종교시설로, '통일교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현재 재판을 받는 한학자 총재가 구속 전까지 거주해 온 장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정근입니다.

영상편집: 방성재


김정근 기자 rightroot@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보도가 나온 또 다른 장관, 정동영 통일부 장관도 직접 카메라 앞에 섰습니다.
00:07통일교 천정궁에 잠시 들러 윤영호 전 본부장과 차를 마신 적은 있지만 그게 다라고요.
00:13금품은 절대 받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김정근 기자입니다.
00:19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통일교 인사에게 금품을 수수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00:25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한 차례 만난 사실은 인정했지만 금품은 절대 받지 않았다는 겁니다.
00:38정 장관은 지난 2021년 9월 30일 윤 전 본부장을 통일교 천정궁 카페에서 만나 10분간 차담을 나눴다고 했습니다.
00:47당시 자신은 공직에 있지도 않았고 통일에 대한 통상적 대화를 나눈 게 전부였다고 해명했습니다.
00:55한 학자 통일교 총재와의 만남을 주선받은 사실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01:01천정궁에 간 것도 친구들과 강원도 여행을 다녀오던 중 통일교 유관단체 소속인 고교동창 권유로 구경차 들렀을 뿐이라고 했습니다.
01:10동행자의 제안으로 가평 천정궁에 들렀습니다. 그때 통일교 관계자의 안내로 윤영호 씨를 만났습니다.
01:20천정궁은 경기 가평군 장락산에 자리한 종조시설로 통일교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01:28현재 재판을 받는 한 학자 총재가 구속 전까지 거주해온 장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01:33채널A 뉴스 김정근입니다.
01:50егист 이근혜
01:51해수에 자리한 종조시설로 통일교의 성지로 사실도 없나요?
01:56최소호 공사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