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6년 전 국회에서 패스트트랙 몸싸움 사건, 지난주 재판부는 국민의힘 관계자들에게 모두 벌금형을 선고했는데요.

검찰이 민주당 전현직 의원들에 대해서도 전부 벌금형을 구형했습니다. 

국민의힘 뿐 아니라 민주당도 의원직은 모두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세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으로 공동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민주당 전현직 의원 등 10명이 결심공판을 마치고 나옵니다.

검찰은 박범계 의원, 박주민 의원 등 현역의원을 비롯한 10명 모두에 대해 벌금형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피해자의 피해 정도, 각 피고인의 유형력 행사 정도 등을 고려해 구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주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회법을 오히려 지키려고 했던 우리 당 의원들에 대해서 오히려 공소 취소를 하든지 하는 구형을 했었어야 됐는데 잘못된 구형을 한 부분이 있다라는 말씀을 다시 한 번 드리겠습니다."

지난 20일 국민의힘 현직 의원 6명이 1심에서 모두 벌금형을 선고받았는데 의원직 상실형이 아니었고 검찰도 어제 항소를 포기했습니다.

오늘 결심공판에서 검찰이 의원직 상실형을 구형하지 않은 만큼 기소된 여야 현역 의원 모두 의원직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민주당 전현직 의원 등 10명에 대한 선고는 다음 달 19일 내려집니다. 

채널A 뉴스 김세인입니다.

영상취재: 장규영
영상편집: 강 민


김세인 기자 3in@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다음 소식입니다. 6년 전 국회에서 벌어진 패스트트랙 몸싸움 사건.
00:05지난주 재판부는 국민의힘 관계자들에게 모두 벌금형을 선고했는데요.
00:10검찰이 민주당 전현직 의원들에 대해서도 전부 벌금형을 구형했습니다.
00:16국민의힘 뿐 아니라 민주당도 의원직은 모두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세인 기자입니다.
00:20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으로 공동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민주당 전현직 의원 등 10명이 결심 공판을 마치고 나옵니다.
00:32검찰은 박범계 의원, 박주민 의원 등 현역 의원을 비롯한 10명 모두에 대해 벌금형을 구형했습니다.
00:41검찰은 피해자의 피해 정도, 각 피고인의 유형력 행사 정도 등을 고려해 구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00:50검찰에 대해서 오히려 공소 취소를 하든지 하는 구형을 했었어야 됐는데 잘못된 구형을 한 부분이 있다라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리겠습니다.
01:02지난 20일 국민의힘 현직 의원 6명이 의심에서 모두 벌금형을 선고받았는데 의원직 상실형이 아니었고 검찰도 어제 항소를 포기했습니다.
01:12오늘 결심 공판에서 검찰이 의원직 상실형을 구형하지 않은 만큼 기소된 여야 현역 의원 모두 의원직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01:24민주당 전현직 의원 등 10명에 대한 선고는 다음 달 19일 내려집니다.
01:29채널A 뉴스 김세인입니다.
01:42채널A 뉴스 김세인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