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트럼프 대통령이 케빈 해싯 국가경제위원장을 차기 연준 의장으로 지목하자 일각에서는 금리 인하로 인한 주식 시장 활성화를 기대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아마 잠재적 연준 의장도 여기 있을 텐데요. 그 후보는 매우 존경받는 사람입니다. 고맙습니다. 케빈.]

그러나 곧바로 달러 가치가 흔들렸고 해싯이 의장이 되면 국채 투매를 촉발할 수 있다는 경고까지 나왔습니다.

월가는 크게 세 가지를 걱정하는데, 먼저 연준의 독립성 훼손 우려입니다.

해싯은 꼭두각시가 돼 트럼프 대통령의 의중을 연준 정책에 그대로 반영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케빈 해싯 /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 : 바이드노믹스는 그렇지 않지만 트럼프노믹스는 효과가 있죠. 그래서 미국 국민에게 전할 좋은 소식이 많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지속될 위험도 큽니다.

해싯은 이미 인플레이션을 낮췄다고 여러 차례 밝혔습니다.

[케빈 해싯 /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 : 트럼프 대통령이 퇴임했을 당시 식료품에 월 400달러를 지출하던 미국인이 바이든 행정부 4년 임기 후에는 약 515달러를 지출해야 한다면, 우리는 인플레이션을 극적으로 낮춘 셈입니다.]

그러나 시장의 해석은 정반대입니다.

해싯이 '인플레이션 둔화'라는 정치적 메시지를 근거로 서둘러 금리 인하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이렇게 되면 높은 인플레이션과 완화된 통화정책이 금리 불안을 키우고 미 국채의 대규모 매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책 전문성도 논란거리입니다.

독립적인 경제학자로서 정책에 신경 쓰기보다 백악관 정치 의제를 강조해 여러 차례 시장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해싯은 트럼프 대통령의 가장 큰 신뢰를 받고 있지만, 월가는 바로 그 점을 가장 우려합니다.

YTN 권영희입니다.

영상편집ㅣ전주영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0811014770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대통령이 케빈 해싯 국가경제위원장을 차기 연준 의장으로 지목하자 일각에선 금리 인하로 인한 주식시장 활성화를 기대합니다.
00:21그러나 곧바로 달러 가치가 흔들렸고 해싯이 의장이 되면 국채 투매를 축발할 수 있다는 경고까지 나왔습니다.
00:30월간은 크게 세 가지를 걱정하는데 먼저 연준의 독립성 훼손 우려입니다.
00:36해싯은 꼭두각시가 돼 트럼프 대통령의 의중을 연준 정책에 그대로 반영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00:50인플레이션이 지속될 위험도 큽니다.
00:53해싯은 이미 인플레이션을 낮췄다고 여러 차례 밝혔습니다.
01:00그러나 시장의 해석은 정반대입니다.
01:15해싯이 인플레이션 둔화라는 정치적 메시지를 근거로 서둘러 금리 인하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01:23이렇게 되면 높은 인플레이션과 완화된 통화 정책이 금리 불안을 키우고 미 국채의 대규모 매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01:33정책 전문성도 논란거리입니다.
01:36독립적인 경제학자로서 정책에 신경 쓰기보다 백악관 정치 의제를 강조해 여러 차례 시장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01:45해싯은 트럼프 대통령의 가장 큰 신뢰를 받고 있지만 월가는 바로 그 점을 가장 우려합니다.
01:52YTN 권영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