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윤석열 ’내란 재판’ 노상원 전 사령관 증인신문
’제2수사단’ 구성 의혹…’노상원 수첩’ 작성자
노상원, 증언 거부 중…박안수 전 총장 출석 예정
윤 ’내란 재판’ 1월 변론 종결…핵심 인물 증인신문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혐의 재판에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왔습니다.

김건희 특검에선 국민의힘뿐 아니라 민주당과도 접촉했다는 전직 통일교 핵심 간부 주장을 놓고 파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우종훈 기자.

[기자]
네, 내란 특검입니다.


윤 전 대통령 재판에 노상원 전 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왔죠?

[기자]
네, 윤 전 대통령 내란 혐의 재판에서는 노 전 사령관에 대한 증인신문이 진행 중입니다.

노 전 사령관은 이른바 '햄버거 회동'을 통해 비상계엄을 사전 모의하고, 민간인 신분으로 국방부에 부정선거 관련 '제2수사단' 구성을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는 인물입니다.

또, '수거'나 '북한 공격 유도' 등 내용이 담긴 수첩의 작성자이기도 한데, 오늘 재판에선 특검 측 질문들에 증언을 거부했습니다.

노 전 사령관 증인신문이 끝나면 박안수 전 육군참모총장도 출석할 예정입니다.

핵심 인물에 대한 증인 신문이 진행 중인 윤 전 대통령 내란 혐의 재판은 한 달 뒤쯤 변론이 종결될 예정입니다.


김건희 특검 상황도 짚어보겠습니다.

통일교가 국민의힘뿐 아니라 민주당으로부터도 선거 지원을 요청받았었다는 주장의 여파가 이어지고 있죠?

[기자]
네, 통일교 현안 청탁을 위해 김건희 씨에게 금품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 윤영호 전 본부장이 본인 재판에서 한 발언을 두고 파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2년 교단 행사와 관련해 국민의힘뿐 아니라 민주당과도 여러 차례 접촉했다며, 민주당도 선거를 도와줄 수 있겠느냐고 제안했다는 겁니다.

실명을 밝히는 건 고민 중이라면서도 접촉한 인사가 현 정부 장관급 4명이고, 이 중 두 명은 한 총재와 만났다고도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조사에서 충분히 말했는데 증거기록엔 왜 빠져 있느냐며 특검에 항의도 했는데요.

특검은 수사보고서에 관련 내용을 남겨뒀다며, 오늘 브리핑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법원에서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게 통일교 지원 요청을 목적으로 정치자금 1억 원을 전달한 혐의로 기소된 한 총재 ... (중략)

YTN 우종훈 (hun9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208135624114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혐의 재판에 노상원 전 정부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왔습니다.
00:06김건희 특검에선 국민의힘 뿐 아니라 민주당과도 접촉했다는 전직 통일교회 핵심 간부의 주장을 놓고 파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00:15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우종훈 기자.
00:20네, 내란 특검입니다.
00:21네, 윤 전 대통령 재판에 노상원 전 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왔다고요?
00:24네, 그렇습니다. 윤 전 대통령 내란 혐의 재판에서는 노 전 사령관에 대한 증인 신문이 진행 중입니다.
00:34노 전 사령관은 이른바 햄버거 회동을 통해 비상계엄을 사전 모의하고 민간인 신분으로 국방부의 부정선거 관련 제2수사단 구성을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는 인물입니다.
00:45또 수거나 북한 공격 유도 등 내용이 담긴 수첩의 작성자이기도 한데 오늘 재판에선 특검 측 질문들의 증언을 거부했습니다.
00:55노 전 사령관 증인 신문이 끝나면 박안수 전 육군 참모총장도 출석할 예정입니다.
01:01핵심 인물들에 대한 증인 신문이 진행 중인 윤 전 대통령 내란 혐의 재판은 한 달 뒤쯤 변론이 종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01:10김건희 특검 상황도 짚어보겠습니다.
01:13통일교가 국민의힘 뿐 아니라 민주당으로부터도 선거 지원을 요청받았다는 주장의 여파가 이어지고 있죠?
01:19네 그렇습니다.
01:23통일교 현안 청탁을 위해 김건희 씨에게 금품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 윤영호 전 본부장이 본인 재판에서 한 발언을 두고 파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01:32지난 2022년 교단 행사와 관련해 국민의힘 뿐 아니라 민주당과도 여러 차례 접촉했다며 민주당도 선거를 도와줄 수 있겠느냐고 제안했다는 겁니다.
01:43실명을 밝히는 건 고민 중이라면서도 접촉한 인사가 현 정부 장관급 4명이고 이 중 2명은 한 총재와 만났다고도 주장했습니다.
01:52그러면서 조사에서 충분히 말했는데 증거기록엔 왜 빠져 있느냐며 특검에 항의도 했는데요.
01:59특검은 수사보고서에 관련 내용을 남겨뒀다며 오늘 브리핑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02:06이런 가운데 법원회사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게 통일교 지원 요청을 목적으로 정치자금 1억 원을 전달한 혐의로 기소된 한 총재 등의 2차 공판이 진행 중입니다.
02:16또 건진법사 전성배 씨에게 부탁하면 재판에서 무죄를 받을 수 있다며 청탁을 알선해주는 대가로 금품을 챙긴 혐의를 받는 브로커 이모 씨는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02:30지금까지 내란특검에서 YTN 우종훈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