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 2P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관심을 끈 주요 사건 사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오늘은 김광삼 변호사, 임주혜 변호사와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요즘 연예계에서 각종 의혹들이 터지고 있는데요. 먼저 조진웅 씨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조진웅 씨의 소년범 전력이 알려지며 큰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갑자기 연예계 은퇴한 것을 두고, 공방이 전 사회적으로 번지는 모습입니다. 화면으로 함께 보시죠. 조진웅 씨 소년범 논란이 큰 충격을 주고 있는 이유 중 하나, 아마도조 씨가 해왔던 여러 활동들 때문일 텐데요. 맡은 배역은 물론 각종 행사에서 정의로운 이미지가 유독 강조돼 왔죠. 여러 영화에서 독립투사로 등장한 뒤 문재인 정부 시절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에 국민 특사로 참여하는가 하면 올해 제80회 광복절 경축식에서 국기에 대한 맹세문을 대표 낭독하기도 했습니다. 또, 지난 8월엔 자신이 내레이션을 맡은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을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관람하기도 했죠. 특히 조진웅 씨가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정의로운 형사 '이재한' 역을 연기하며 뱉은 대사와 인터뷰 내용이 최근 다시 회자되고 있습니다. 그의 과거 시절 잘못에는 이견이 없지만 은퇴에 대해선 엇갈린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30년 전 저지른 잘못을 언제까지 책임져야 하느냐는 주장과, 위선으로 지금의 스타 자리까지 올라온 것이라는 의견이 맞서고 있는 겁니다. 당장 방송계에선 그가 출연한 작품들이 직격탄을 맞았는데요. 그중에서도 내년 방영을 앞두고 있던 드라마 '두 번째 시그널'이 최대 난관에 빠진 가운데 티저 영상에선 조진웅 씨의 목소리만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조진웅 씨의 분량이 상당해 편집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대체 연기자로 재촬영을 한다면 비용이 눈덩이처럼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 이에 따라 조 씨가 물어야 할 피해 배상 등 위약금이 상당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어서 조진웅 씨 관련 논란들 얘기를 해볼게요. 배우 조진웅 씨가 고등학생 시절에 저지른 범죄로 소년보호처분을 받았다는 의혹을 일부 인정한 뒤 조진웅...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20814442903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