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현지시간 7일.

돌격소총으로 무장한 군인들이 베냉 국영 TV에 나와 파트리스 탈롱 대통령을 축출했다고 주장합니다.

[베냉 쿠데타군 : 베냉 국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포 여러분, 오늘 2025년 12월 7일 일요일, 우리는 국방과 안보군으로서 신중한 고려 끝에 그리고 우리 조국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파트리스 탈롱 정부의 거듭된 실패에 따라 우리의 책임을 다하기로 했습니다.]

이들은 베냉 북부 치안 상황이 악화하고 있고 전사한 군인과 유족이 방치됐다는 등의 쿠데타 명분을 내세웠습니다.

하지만 쿠데타는 몇 시간 만에 진압됐습니다.

[알라산 세이두 / 베냉 내무장관 : 이 상황에 직면해 베냉 군부와 지도부는 자신들의 맹세에 충실하게 공화국에 헌신했습니다. 이들의 대응으로 상황 통제를 유지하고 반란 시도를 저지할 수 있었습니다.]

군 당국은 쿠데타 시도에 가담한 군인 수십 명을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소규모 군인들이 방송국만 장악했던 거며 탈롱 대통령과 국가는 안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베냉 중심 도시 코토누 거리에서는 대통령 집무실 진입을 시도하는 쿠데타군과 정부군이 교전하며 총성이 들리는 불안한 상태가 이어졌습니다.

베냉 주재 프랑스대사관은 소셜미디어 엑스에 "대통령 관저 인근인 '캠프 게조'에서 총격 사건이 있었다"고 알리며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집에 머물라고 자국민들에게 권고했습니다.

YTN 한상옥입니다.


영상편집ㅣ정치윤
디자인ㅣ김진호
자막뉴스ㅣ이미영 최예은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08135443177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현지 시간 7일, 돌격 소청으로 무장한 군인들이 베넨 구경 TV에 나와 파트리 스탈롱 대통령을 죽기렸다고 주장합니다.
00:30이들은 베넨 북부치한 상황이 악화하고 있고, 전사한 군인과 유족이 방치됐다는 등의 쿠데타 명분을 내세웠습니다.
00:41하지만 쿠데타는 몇 시간 만에 진압됐습니다.
01:00군 당국은 쿠데타 시도에 가담한 군인 수십 명을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10대통령실 관계자는 소규모 군인들이 방송국만 장악했던 거며, 탈롱 대통령과 국가는 안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01:19이날 베넨 중심도시 코토누 거리에서는 대통령 집무실 진입을 시도하는 쿠데타 군과 전국군이 교전하며, 총송이 들리는 불안한 상태가 이어졌습니다.
01:28베넨 주재 프랑스 대사관은 소셜미디어역스에 대통령 관저 인근인 캠프 개조에서 총격 사건이 있었다고 알리면서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집에 머물라고 자국민들에게 권고했습니다.
01:42YTN 한상욱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