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소유한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 과징금을 매긴 유럽연합(EU)을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머스크는 현지 시간 6일, 엑스에 "EU는 해체돼야 하고 주권은 개별 국가로 돌아가야 한다. 그래야 정부가 국민을 더 잘 대표할 수 있다"고 적었습니다.

또 다른 글에서는 "EU의 워크(WOKE) 슈타지 정치위원들은 '스트라이샌드 효과'의 진정한 의미를 곧 알게 될 것"이라고 썼습니다.

워크는 미국 보수 진영이 진보적 가치와 정체성 강요를 비판할 때 쓰는 말이며, EU가 옛 동독 정보기관 슈타지(Stasi)나 소련 공산당 정치위원(commissar)처럼 권위적으로 소셜미디어를 검열하려 한다고 비난한 겁니다.

'스트라이샌드 효과'는 숨기려 할수록 오히려 더 퍼지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EU는 지난 5일 엑스의 유료 인증마크인 '블루 체크'가 이용자를 기만하고 광고 투명성과 데이터 접근 권한이 EU의 기준이 못 미친다며 과징금 1억2천만 유로(약 2천59억 원)를 부과했습니다.

이번 엑스 과징금은 2023년 도입한 디지털서비스법(DSA)에 따른 첫 처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EU의 빅테크 규제가 비관세 무역장벽으로 작용할 뿐 아니라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며 폐지하라고 요구해 왔습니다.

JD 밴스 부통령은 엑스 과징금 처분을 앞두고 "미국 기업들을 쓸데없는 문제로 공격하지 말고 표현의 자유를 지지해야 한다"고 EU를 비난했습니다.

엑스 과징금이 내려진 날 미국이 '문명 소멸' 위기를 언급하며 유럽에 훈수를 두면서 양측의 신경전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국가안보전략(NSS)에서 개방적 이민 정책과 과도한 규제 등으로 정체성이 훼손되고 국제사회에서 존재감이 미미한 수준으로 추락한 유럽이 '현 궤도를 수정할 수 있도록' 미국이 이끌어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앤드루 퍼즈더 EU 주재 미국대사는 EU의 과징금이 대부분 미국 기업에 부과됐다며 "유럽 경쟁사에 유리하게 만들려는 시도라면 미국이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라도스와프 시코르스키 폴란드 외무장관은 머스크를 겨냥해 "화성으로 가라. 거기엔 나치 경례 검열이 없다"고 엑스에 적었습니다.

머스크는 올해 1월 트럼프 대통령 취임행사 때 나치식 경례를 연상시키는 손동작을 했으며, 유럽 극우정당들을 공개적으로 지지해 논란에 휩싸...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08134611371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소유한 소셜미디어 X의 과징금을 매긴 유럽연합을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00:08머스크는 현지시간 6일 X의 이유는 해체돼야 하고 주권은 개별국가로 돌아가야 한다.
00:14그래야 정부가 국민을 더 잘 대표할 수 있다고 적었습니다.
00:17또 다른 글에서는 EU의 워크슈타지 정치위원들은 스트라이센드 효과의 진정한 의미를 곧 알게 될 것이라고 썼습니다.
00:24워크는 미국 보수 진영이 진보적 가치와 정체성 강요를 비판할 때 쓰는 말이며
00:29EU가 옛 동독 정보기관 슈타지스다시나 소련 공산당 정치위원처럼 권위적으로 소셜미디어를 거멸하려 한다고 비난한 겁니다.
00:38스트라이센드 효과는 숨기려 할수록 오히려 더 퍼지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00:43EU는 지난 5일 X의 유료 인증 마크인 블루체크가 이용자를 기만하고
00:47광고 투명성과 데이터 접근 권한이 EU의 기준이 못 미친다며 과징금 1억 2천만 유로를 부과했습니다.
00:54이번 X과징금은 2023년 도입한 디지털 서비스법에 따른 첫 처분입니다.
01:00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EU의 빅테크 규제가 비관세 무역 장벽으로 작용할 뿐 아니라
01:05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며 폐지하라고 요구해왔습니다.
01:09제이디벤스 부통령은 X과징금 처분을 앞두고 미국 기업들을 쓸데없는 문제로 공격하지 말고
01:15표현의 자유를 지지해야 한다고 EU를 비난했습니다.
01:18X과징금이 내려진 날 미국이 문명 소멸 위기를 언급하며 유럽에 훈수를 두면서 양측의 신경전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01:28미국 정부는 국가안보전략에서 개방적 이민 정책과 과도한 규제 등으로 정체성이 훼손되고
01:34국제사회에서 존재감이 미미한 수준으로 추락한 유럽이 현 궤도를 수정할 수 있도록 미국이 이끌어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01:41앤드루 퍼즈더 EU 주재 미국 대사는 EU의 과징금이 대부분 미국 기업에 부과됐다며
01:47유럽 경쟁사에 유리하게 만들려는 시도라면 미국이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01:52하지만 라도스와프 시코르스키 폴란드 외무장관은 머스크를 겨냥해 화성으로 가라
01:57거기엔 나치 경례 건멸이 없다고 X에 적었습니다.
02:01머스크는 올해 1월 트럼프 대통령 취임 행사 때 나치식 경례를 연상시키는 손동작을 했으며
02:06유럽 극우 정당들을 공개적으로 지지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02:10감사합니다.
02:11감사합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