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작년 오늘 밤, 비상계엄이 선포되자 시민들은 국회로 모였습니다.

계엄이 해제된 뒤에는 광장을 찾아 응원봉을 밝혔는데요.

당시 화면, 다시 한번 보겠습니다.

작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뒤 대통령의 파면을 촉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는 하루하루 커졌습니다.

특히 집회의 중심에 선 2030세대들은 즐겁고 개성 있게 자신의 목소리를 냈는데요.

무거운 음악 대신 K팝을 틀고, 촛불이 아닌 아이돌 '응원봉'을 들며 광장을 콘서트장으로 만들었습니다.

함께 하지 못한 시민들은 핫팩과 양말을 나누고 따뜻한 음료 등을 선결제하며 힘을 보태기도 했는데요.

이 대통령은 오늘 특별성명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이야 말로 노벨평화상 감이라고 말했습니다. 들어보시죠.

[이재명 / 대통령 : 세계사에 유례없는 민주주의 위기를 평화적인 방식으로 극복해 낸 우리 대한국민들이야말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할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중략) 노벨평화상을 받는다면 갈등과 분열로 흔들리는 모든 국가들에게 크나큰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 저녁 7시, 국회 앞에서는 시민단체가 주최하는 장외 집회가 열리는데요,

이례적으로 이 대통령도 이곳에 참석할 예정이고, 일각에서는 직접 응원봉을 들고 참여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또 국회의사당 본청 건물을 스크린 삼아, 계엄 해제 당시 기억을 되새기는 '미디어 파사드' 행사도 열리는데, 누구든 관람할 수 있다고 하네요.




YTN 이세나 (sell102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20314453315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렇게 비상계엄이 선포되자 국회로 향한 시민들, 계엄이 해제된 뒤에는 광장을 찾아서 응원봉을 밝혔습니다. 화면과 함께 보겠습니다.
00:11작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뒤 대통령의 파면을 촉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는 하루하루 커졌습니다.
00:18특히 집회의 중심에선 2030 세대들은 즐겁고 개성있게 자신의 목소리를 냈는데요.
00:23무거운 음악 대신 케이팝을 틀고 촛불이 아닌 아이돌 응원봉을 들며 광장을 콘서트장으로 만들었습니다.
00:32또 함께하지 못한 시민들은 핫팩과 양말을 나누고 따뜻한 음료 등을 선결제하며 힘을 보태기도 했는데요.
00:39이 대통령은 오늘 특별성명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이야말로 노벨평화상감이라고 말했습니다. 들어보시죠.
00:45세계사회의 유례없는 민주주의 위기를 평화적인 방식으로 극복해낸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이야말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할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01:02노벨평화상을 받는다면 갈등과 분열로 흔들리는 모든 국가들에게 크나큰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01:12그리고 오늘 저녁 7시 국회 앞에서는 시민단체가 주최하는 장회집회가 열리는데요.
01:19이례적으로 이 대통령도 이곳에 참석할 예정이고 일각에서는 직접 응원봉을 들고 참여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01:26또 국회의사당 본청 건물을 스크린 삼아 계엄 해제 당시의 기억을 되새기는 미디어 파사드 행사도 열리는데 누구든 감감할 수 있다고 하네요.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