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추수감사절, 워싱턴DC 도심엔 적막감이 감돌았습니다.

하루 전 주 방위군이 총격을 당한 백악관 근처엔 관광객들의 발길도 줄었습니다.

총격 사건이 일어났던 현장입니다.

이렇게 현장통제는 이미 해제됐고 주방위군들이 쓰러져 있던 자리에는 꽃다발과 성조기가 놓여져 있습니다.

총격범 아프가니스탄 국적의 29살 라마눌라 라칸왈의 신원도 공개됐습니다.

지난 2021년 9월 미국에 입국한 용의자는 서부 워싱턴주에서 동부 워싱턴DC까지 대륙을 횡단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워싱턴DC 검사장은 미국의 수도를 표적으로 삼으려는 의도였다며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제닌 피로 / 워싱턴DC 검사장 : 당신은 잘못된 표적, 잘못된 도시, 잘못된 국가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수도에서 자행한 폭력과 악행에 대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라칸왈은 미 중앙정보국 CIA가 훈련한 아프간 대테러부대, 제로 부대에서 활동하다 2021년 미군 철수 당시 미국으로 건너와 망명 신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번 사건이 바이든 정부의 책임이라고 공격하고 있습니다.

[캐시 파텔 / 미 연방수사국 FBI 국장 : 이 용의자가 이 나라에 머무는 이유는 오직 하나뿐입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재앙적인 철수와 어떤 방식으로도, 검증하지 못한 실패 때문입니다.]

조세프 에들로 미 이민국 국장은 19개 우려국가 출신의 영주권을 재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아프간 출신 이민 심사를 중단하고, 워싱턴DC에 군 병력 5백 명을 추가로 배치하겠다고 밝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반이민 정책에 드라이브를 걸 것으로 전망됩니다.

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영상편집ㅣ양영운
자막뉴스ㅣ이 선 권준희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2811134362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추수감사절 워싱턴 DC 도심엔 적막감이 감돌았습니다.
00:04하루 전 주방위군이 총격을 당한 백악관 근처엔 관광객들의 발길도 줄었습니다.
00:10총격 사건이 일어났던 현장입니다.
00:13이렇게 현장 통제는 이미 해제가 됐고 주방위군들이 쓰러져 있던 자리에는 이렇게 꽃다발과 성조기가 놓여져 있습니다.
00:22총격범 아프가니스탄 국적의 29살 라마눌라 라카노레 신원도 공개됐습니다.
00:27지난 2021년 9월 미국에 입국한 용의자는 서부 워싱턴주에서 동부 워싱턴 DC까지 대륙을 횡단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0:37워싱턴 DC 검사장은 미국의 수도를 표적으로 삼으려는 의도였다며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00:57라카노레는 및 중앙정보국 CIA가 훈련한 아프간 대테러부대, 제로 부대에서 활동하다 2021년 미군 철수 당시 미국으로 건너와 망명 신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12트럼프 행정부는 이번 사건이 바이든 정부의 책임이라고 공격하고 있습니다.
01:16조셉 에들로 미 이민국 국장은 19개 우려국가 출신의 영주권을 재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1:34트럼프 대통령도 아프간 출신 이민 심사를 중단하고 워싱턴 DC에 군 병력 500명을 추가로 배치하겠다고 밝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반이민 정책에 드라이브를 걸 것으로 전망됩니다.
01:47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