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a김 총리, 종묘→한강버스→광화문…현장 광폭 행보
국힘 "김 총리, 오세훈 스토커인가?"…경찰 고발도
’정치 입문 30년’ 김 총리, 취임 때부터 출마설
서울시장을 탈환하자?…김 총리, 험지 차출론 계속


최근 김민석 국무총리의 '광폭 행보'를 둘러싸고 내년 서울시장 출마설과 민주당 당권 도전설이 동시에 거론되고 있습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 등 여권 내 역학 구도와 맞물려 정치권 시선이 집중됩니다.

임성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국정 2인 자, 김민석 국무총리는 요즘, 여느 여의도 정치인보다 숨 가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종묘 앞 재개발부터 한강버스 멈춤 사고, 광화문 '감사의 정원' 조성 현장까지, 이틀 간격으로 뉴스 전면에 섰습니다.

공교롭게도 모두 서울시 역점 사업이 타깃입니다.

[김민석 / 국무총리 (지난 10일) : (고층건물이 들어서면) 종묘에서 보는 눈을 가리고, 숨을 막히게 하고….]

[김민석 / 국무총리 (지난 17일) : 세종과 이순신을 모신 공간에 '받들어 총' 석재 조형물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서 국민께서 이해하실지 의문이 들고….]

야권에선 내년 6월 서울시장 출마를 염두에 둔 사전 선거운동이라면서, '오세훈 스토커'냐는 비아냥을 곁들여 고발까지 했습니다.

정치에 입문한 지 어느덧 30년, 차기 주자로 꼽히는 노련한 4선 의원은 사실 총리 발탁 순간부터, 출마설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임이자 / 국민의힘 의원 (지난 9월) : 내년 지방선거에 출마하시냐고 물었습니다.]

[김민석 / 국무총리 (지난 9월) : 생각 없습니다. 그건 왜 물어보십니까? 생각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처럼 단호하게 선을 긋던 김 총리는, 하지만, 최근엔 모호한 말로 다소 여지를 남겼습니다.

여차하면 민주당의 험지, 서울시장 구원투수로 차출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최근 닻을 올린 헌법존중 TF와 정부자산 헐값 매각 전수조사 등 이재명 정권의 굵직한 역점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고, 대통령 신임도 두텁습니다.

[이재명 / 대통령 (지난 4일) : (APEC은) 우리 총리님 역할이 아주 컸던 것 같아요. 우리 총리님한테 박수 한 번 쳐주시죠.]

김 총리가 국정 핵심에서 역할을 한 뒤, 이른바 '명심'을 품고 당권 도전에 나설 가능성도 거론됩니다.

덩달아 연임을 노리는 정청래 대표 발걸음도 빨라지는 모습입니다.

'당원 ... (중략)

YTN 임성재 (lsj62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123050105575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최근 김민석 국무총리의 광폭 행보를 둘러싸고 내년 서울시장 출마설과 민주당 당권 도전설이 동시에 거론되고 있습니다.
00:09정청 내 민주당 대표 등 여권 내 역학 구도와 맞물려서 정치권의 시선이 집중됩니다.
00:15임성재 기자입니다.
00:19국정위인자 김민석 국무총리는 요즘 여느 여의도 정치인보다 숨가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00:25종묘 앞 재개발부터 한강버스 멈춤사고 광화문 감사의종원 조성현장까지 이틀 간격으로 뉴스 전면에 섰습니다.
00:35공교롭게도 모두 서울시 역점 사업이 타깃입니다.
00:55야권에선 내년 6월 서울시장 출마를 염두에 둔 사전 선거운동이라면서
01:05오세훈 스토커냐는 비아냥을 곁들여 고발까지 했습니다.
01:10정치에 입문한 지 어느덧 30년, 차기 주자로 꼽히는 노련한 사선 의원은
01:14사실 총리발탁 순간부터 출마설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01:18이처럼 단호하게 선을 긋던 김 총리는 하지만 최근엔 모호한 말로 다소 여지를 남겼습니다.
01:33여차하면 민주당의 험지, 서울시장 구원투수로 차출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01:39최근 닷을 올린 헌법존중 TF와 정부자산 헐값 매각 전수조사 등
01:44이재명 정권의 굵직한 역전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고 대통령 신임도 두텁습니다.
01:56김 총리가 국정 핵심에서 역할을 한 뒤 이른바 명심을 품고 당권 도전에 나설 가능성도 거론됩니다.
02:04덩달아 연임을 노리는 정청래 대표 발걸음도 빨라지는 모습입니다.
02:09당원 주권주의를 슬로건으로 전당대회 1인 1표제 도입을 눈앞에도 얻고
02:13패스트트랙과 항소포기 사태를 고리로 강성 지휘층이 열광하는 검찰사법개혁을 연일 매섭게 외치고 있습니다.
02:30여권 권력구도를 사이에 둔 신경전은 아직은 물밑에서만 조심스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02:36하지만 당장 이번 주 지방선거에 나설 최고위원들 사퇴가 시작되고
02:40이후 지도부 보궐선거 과정을 거치면 선명하게 구도가 형성될 거란 관측이 나옵니다.
02:46YTN 임성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