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로 물가 인상과 고용 약화가 우려되는 가운데 미국 소비자들의 현재 경기 판단 지수가 역대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해법을 놓고 연방준비제도 내부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차기 연준 의장 후보로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참모 2명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욕에서 이승윤 특파원입니다.

[기자]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로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미국인들이 체감하는 현재 경기 여건에 대한 판단 지수가 역대 최저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 미시간 대학교가 조사한 11월의 현 경기 여건 지수는 51.1로 10월보다 7.5포인트 급락해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소비자 심리 지수 역시 51로 전월 대비 2.6포인트 떨어지며 역대 두 번째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미시간대는 미국 소비자들이 고물가 지속과 소득 약화에 큰 불만을 느끼고 있고, 특히 젊은 층은 고용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해법을 놓고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내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 준비 은행 총재는 금리 인하 여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존 윌리엄스 /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 : 연방 기금 목표 금리가 중립 쪽으로 움직이도록 단기적으로 더 많은 조정의 여지가 여전히 있다고 봅니다.]

이런 와중에 트럼프 대통령은 차기 연준 의장으로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을 계속 밀고 있습니다.

베선트 장관은 공식적으로는 이를 고사했지만, 협상이 진행 중이란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스콧 베선트를 연준 의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콧, 연준의 금리가 너무 높은데 빨리 고치지 않으면 해고할 겁니다, 알겠어요?]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도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어서 차기 연준 의장은 트럼프의 측근 간 2파전으로 좁혀진 양상입니다.

월가에선 물가 안정보다는 경기 부양을 선호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뜻대로 금리를 대폭 인하할 측근을 연준 의장에 임명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YTN 이승윤입니다.


촬영 : 최고은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12206114631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대통령의 관세로 물가 인상과 고용 약화가 우려되는 가운데 미국 소비자들의 현재 경기 판단 지수가 역대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00:10해법을 놓고도 연방준비제도 내부의 의견이 분분한데요.
00:14차기 연준 의장 후보로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참모 2명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0:20뉴욕에서 이승윤 특파원입니다.
00:22트럼프 대통령의 관세로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미국인들이 체감하는 현재 경기 여건에 대한 판단 지수가 역대 최저치를 경신했습니다.
00:36미국 미시건대학교가 조사한 11월에 현 경기 여건 지수는 51.1로 10월보다 7.5포인트 급락해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00:47소비자 심리지수 역시 51로 전월 대비 2.6포인트 떨어지며 역대 두 번째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00:56미시간대는 미국 소비자들이 고물가 지속과 소득 약화에 큰 불만을 느끼고 있고 특히 젊은 층은 고용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01:06해법을 놓고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내의 의견이 둥근한 가운데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금리 인하 여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01:18이런 와중에 트럼프 대통령은 차기 연준 의장으로 스코 베선트 재무장관을 계속 밀고 있습니다.
01:36베선트 장관은 공식적으로는 이를 고사했지만 협상이 진행 중이란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01:41베선트 재무장관은 공식적으로는 이를 고사했지만 협상이 진행 중이란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01:52캐비넷이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도 유력한 후보로 거론들고 있어서 차기 연준 의장은 트럼프의 측근 간 2파전으로 좁혀진 양상입니다.
02:02월가에선 물가 안정보다 경기 부양을 선호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뜻대로 금리를 대폭 인하할 측근을 연준 의장에 임명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02:13뉴욕에서 YTN 이승윤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