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지아주에서 한국인 300여 명이 체포됐던 사건을 언급하며 본인은 "바보 같은 짓 하지 말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강성 지지층의 반발에 대해 숙련된 외국 인력을 받아들이는 게 '마가'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김잔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DC에서 열린 한 투자포럼에서 미국 재건을 위해선 외국인 전문 인력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지아주 현대차 배터리 공장에서 벌어진 한국인 노동자 구금 사태를 언급하면서, 배터리 제조는 매우 위험하고 생각보다 복잡하다며 이민 당국이 노동자들을 나가라고 한 건 바보 같은 행동이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그들은 공장을 짓기 위해 10억 달러를 투자해 인력을 데려왔는데, 당장 나가라는 통보가 내려졌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만해라, 바보 같은 짓 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본인은 단속에 찬성하지 않았다고 되짚으며 지금은 문제가 모두 해결됐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에 공장을 짓는 외국 기업들은 전문 인력들을 데려와 미국민을 가르칠 것이라며, 그들을 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숙련된 외국인 인력 유입을 위한 H-1B 비자 확대 방침에 강성 지지층인 마가 진영의 반발이 커지자 중요성을 다시 설명한 겁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나는 보수적인 친구들, '마가'를 사랑합니다. 하지만 이게 바로 '마가'입니다. 그 사람들이 우리 국민에게 컴퓨터 칩을 만드는 법을 가르칠 것이고,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 국민은 아주 잘하게 될 것입니다.]

외국 인력은 미국에 계속 체류하는 게 아니라 업무가 끝나면 본국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지지층을 설득했습니다.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외국 기업에서 공장 가동을 위해 본국 전문 인력을 데려오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미국 재건은 실패할 거라며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본인의 이런 입장 때문에 지지율이 떨어졌지만, 똑똑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지지율이 오히려 크게 올랐다고 주장했습니다.

YTN 김잔디입니다.

영상편집 : 임현철



YTN 김잔디 (jandi@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120130602702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지아주에서 한국인 300여 명을 체포했던 사건을 언급하면서 본인은 바보 같은 짓을 하지 말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00:09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강성 지지층의 반발에 대해 숙련된 외국 인력을 받아들이는 게 마가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00:18김잔디 기자입니다.
00:19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 DC에서 열린 한 투자 포럼에서 미국 재건을 위해서는 외국인 전문 인력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00:31트럼프 대통령은 조지아주 현대차 배터리 공장에서 벌어진 한국인 노동자 구금 사태를 언급하면서 배터리 제조는 매우 위험하고 생각보다 복잡하다며 이민 당국이 노동자들을 나가라고 한 건 바보 같은 행동이었다고 비판했습니다.
00:49본인은 단속에 찬성하지 않았다고 되짚으며 지금은 문제가 모두 해결됐다고 말했습니다.
01:04미국의 공장을 짓는 외국 기업들은 전문 인력들을 데려와 미국민을 가르칠 거라며 그들을 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1:13숙련된 외국인 인력 유입을 위한 H1B 비자 확대 방침에
01:17강성 지지층인 마가 진영의 반발이 커지자 중요성을 다시 설명한 겁니다.
01:36외국 인력은 미국에 계속 체류하는 게 아니라 업무가 끝나면 본국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지지층을 설득했습니다.
01:44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외국 기업에서 공장 가동을 위해 본국 전문 인력을 데려오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01:51미국 제거는 실패할 거라며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01:56트럼프 대통령은 또 본인의 이런 입장 때문에 지지율이 떨어졌지만
01:59똑똑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지지율이 오히려 크게 올랐다고 주장했습니다.
02:04YTN 김잔디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