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연방의회가 트럼프 대통령 연루 의혹이 제기돼 온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 관련 파일을 전면 공개하는 법안을 압도적으로 통과시켰습니다.
미국 언론은 최근 지방선거 패배에 이어서 공화당에서도 트럼프 대통령의 영향력이 약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평가했습니다. 엡스타인 파일이 무엇이고 파일 공개는 미국 정관계에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최재민 해설위원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엡스타인 파일이 미국 정가를 흔들고 있는데 이 앱스타인 파일, 도대체 뭐길래 그런 건가요?
[기자] 53년생인 제프리 엡스타인이라는 인물이 1998년부터 2004년까지 본인 소유 버진 아일랜드 섬으로 미성년자를 데리고 가서 성적 학대를 한 것을 문서와 증언, 법적 기록 등을 한 것을 일컫는 것입니다. 이 파일은 엡스타인이 정치인과 유명인사, 기업가를 비롯한 유력 인사들에게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을 성적으로 접대했다는 의혹이 핵심인데요.
특히 명단이 존재한다는 주장이 끊임없이 제기되면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엡스타인은 2019년 수감 중 뉴욕교도소에서 숨을 거뒀는데, 공식적으로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발표됐지만, 타살 의혹을 포함한 음모론이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이 파일의 가장 큰 논란은 엡스타인의 범죄에 연루되었거나 성 접대를 받은 유력 인사의 명단이 담겨 있다는 의혹 아닌가요?
[기자] 그렇습니다. 엡스타인 파일은 권력층의 성범죄 연루 의혹과 관련된 은폐된 진실을 상징하는 용어로까지 사용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엡스타인 재판 관련 일부 문건은 지난해 1월에 일부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뉴욕 법원의 명령에 따라 처음 공개된 940여 쪽 분량의 40여 개 문건에는 엡스타인과 관련된 180여 명의 실명과 그들에 대한 광범위한 증언이 담겨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관련 인사들은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영국 앤드류 왕자, 가수 마이클 잭슨은 물론이고 트럼프 대통령의 이름도 언급이 됐거든요. 엡스타인의 성 착취 피해자 가운데 한 명은 미성년 시절 앤드류 왕...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11917082319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