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이재명 대통령은 한미 관세·안보 분야 합의에 대해 남들이 예상하지 못한 성과라며 아주 방어를 잘해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1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 그룹 총수들과 한미 합의 후속 회의를 열어, 수동적으로 응할 수밖에 없는 협상이었기에 매우 어려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관세가 올라갔다지만 전 세계가 똑같이 당하는 일이어서 객관적 조건은 변한 게 없다며 변화된 상황에 신속히 적응해 기회를 만들면 좋은 상황이 도래할 수도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또, 한미 합의에 따른 대미 투자 강화로 국내 투자 위축 걱정이 없도록 잘 조치해달라며 비슷한 조건이라면 국내 투자에 지금보다 좀 더 마음 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규제 완화와 철폐 등 가능한 것을 구체적으로 지적해 주면 신속히 정리하겠다며 정부는 기업인들이 기업 활동을 하는 데 장애가 최소화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YTN 정인용 (quotejeo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11701544302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재명 대통령은 한미 관세 안보 분야 합의에 대해 남들이 예상하지 못한 성과라며 아주 방어를 잘해냈다고 평가했습니다.
00:09이 대통령은 어제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 그룹 총수들과 한미 합의 후속회의를 열어 수동적으로 응할 수밖에 없는 협상이었기에 매우 어려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00:21그러면서 정부는 기업인들이 기업활동을 하는데 장애가 최소화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00:30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