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10·15 부동산 대책 후속 조치로 보유세 인상 방안이 거론되면서 여권 내에선 신중론을 넘어, 우려의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내년 지방선거의 성패와 맥이 닿아있단 분석인데, 국민의힘은 '부동산 테러'와 다름없다며 연일 공세의 고삐를 조이고 있습니다.

임성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납세자의 부담 능력에 맞는 과세'라는 구윤철 경제부총리의 발언으로 부동산 보유세 인상은 수순이란 관측이 힘을 얻자 민주당은 즉각 선을 그었습니다.

보유세 인상이 당의 오래된 방향이지만, 현재로선 논의한 적 없다고 재확인한 겁니다.

[인박수현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 구윤철 장관이 이야기한 그런 내용 중심으로 논의했다거나, 논의하고 있다거나, 그런 건 사실이 아닙니다.]

여권에서는 보유세 인상 때는 내년 6월 지방선거 결과를 담보할 수 없다는 위기감이 팽배합니다.

부동산 대책이 표심과 직결되는 만큼 적어도 시기는 조율해야 한다는 건데, 특히 토허제 구역으로 대거 묶인 수도권 의원들을 중심으로 볼멘소리가 터져 나옵니다.

'보유세로 부동산 폭등을 막겠다는 건 어설픈 정책'이라는, 서울 중성동갑 전현희 최고위원의 공개 발언이 대표적입니다.

민주당은 당 차원에서 보완입법과 공급대책을 논의할 TF를 구성하며 내부 단속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은 그러나, 아마추어 정권의 '갈팡질팡 정책'이 온 국민을 공황 상태로 몰아가고 있다며 부동산 테러라고 규정했습니다.

또 문재인 정권의 몰락도 부동산 세금 폭탄에서 시작됐다며, 이를 답습하는 586 정권의 사회주의 경제 실험은 혹독한 대가를 치를 거라고 경고했습니다.

[송언석 / 국민의힘 원내대표 : 이제는 공식이 돼버린 좌파 정권의 부동산 실패 패턴을 답습하고 있습니다.]

여야 모두 폭발력이 강한 '부동산' 여론전에 총력을 다하는 분위기인데, 연말 연초로 예상되는 정부·여당의 공급 대책이 민심의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YTN 임성재입니다.

촬영기자 : 이성모 온승원
영상편집 : 강은지
디자인 : 지경윤




YTN 임성재 (lsj62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02021530528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11호 부동산 대책 후속 조치로 보유세 인상 방안이 거론되면서 여권 내에서는 신중론을 넘어 우려의 목소리가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00:09내년 지방선거의 성패와 맥이 닿아있다는 분석인데, 국민의힘은 부동산 테러와 다름없다며 연일 공세의 고삐를 조이고 있습니다.
00:18임성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00:19납세자의 부담 능력에 맞는 과세란 구윤철 경제부총리의 발언으로 부동산 보유세 인상은 수순이란 관측이 힘을 얻자 민주당은 즉각 선을 그었습니다.
00:34보유세 인상이 당의 오래된 방향이지만 현재로선 논의한 적 없다고 재확인한 겁니다.
00:39구윤철 장관이 이야기한 그런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를 했다거나 논의를 하고 있다거나 그런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00:51여권에선 보유세 인상 때는 내년 6월 지방선거 결과를 담보할 수 없다는 위기감이 팽배합니다.
00:59부동산 대책이 표심과 직결되는 만큼 적어도 시기는 조율해야 한다는 건데,
01:03특히 토어제 구역으로 대거 묶인 수도권 의원들을 중심으로 골멘 소리가 터져나옵니다.
01:10보유세로 부동산 폭등을 막겠다는 건 어설픈 정책이라는 서울 중성동갑 전현희 최고위원의 공개 발언이 대표적입니다.
01:19민주당은 당 차원에서 보완입법과 공급 대책을 논의할 TF를 구성하며 내부 단속에 나섰습니다.
01:26국민의힘은 그러나 아마추어 정권의 갈팡질팡 정책이 온 국민을 공황상태로 몰아가고 있다며 부동산 테러라고 규정했습니다.
01:34또 문재인 정권의 몰락도 부동산 세금폭탄에서 시작됐다며 이를 답습하는 586 정권의 사회주의 경제실험은 혹독한 대가를 치를 거라고 경고했습니다.
01:45정부는 이제는 공식이 되어버린 좌파 정권의 부동산 실패 패턴을 답습하고 있습니다.
01:53여야 모두 폭발력이 강한 부동산 여론전에 총력을 다하는 분위기인데 연말 연체로 예상되는 정부 여당의 공급 대책이 민심의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02:02YTN 임성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