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당 윤리감찰단에 최강욱 위원장에 대한 긴급 진상조사를 지시했습니다.

사면되자마자, 당원들을 교육시키는 교육연수원장에 임명했는데, 2차 가해 논란에 휩싸이자 당혹스러워 하는 분위기입니다.

정연주 기자입니다.

[기자]
최강욱 교육연수원장에 대한 2차 가해 논란이 번지자,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당 윤리감찰단에 긴급 진상조사를 지시했습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윤리감찰단에 진상을 파악해보라고 했으니까 보고 나서 판단해보겠습니다. 여기까지 하시죠."

당내에선 당혹감이 감지됩니다.

정 대표가 광복절 사면 사흘 만에 최 원장을 교육연수원장으로 임명했고, 얼마 안 돼 논란의 발언을 한 겁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지난달 22일)]
"더 잘한 인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예요 그랬더니 최강욱 교육연수원장…."

[최강욱 /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지난달 22일)]
과분한 평가가 거짓말이 아니었단 걸 입증하기 위해서 나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온라인 게시판에는 "이번 일 사과하고 내려오라"는 정 대표 비판글이 라왔습니다.

국민의힘은 정 대표를 향해 "최 원장과 같은 생각이 아니라면 즉각 해임하고 징계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최 원장은 "당 지도부와 윤리감찰단의 질문에 성실히 답하고 판단을 기다리겠다"며 사퇴 의사를 밝히진 않았습니다. 

채널A 뉴스 정연주입니다.

영상취재 김재평
영상편집 박형기


정연주 기자 jyj@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당 윤리감찰단에 최강훈 위원장에 대한 긴급진상조사를 지시했습니다.
00:08사면되자마자 당원들을 교육시키는 교육연수원장에 임명했는데 2차 가해 논란에 휩싸이자 당혹스러워하는 분위기입니다.
00:17정연주 기자입니다.
00:19최강훈 민주당 교육연수원장에 대한 2차 가해 논란이 번지자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당 윤리감찰단에 긴급진상조사를 지시했습니다.
00:49당내에서는 당혹감이 감지됩니다.
00:53정 대표가 광복절 사면 사흘 만에 최원장을 교육연수원장으로 임명했고 얼마 안 돼 논란의 발언을 한 겁니다.
01:01더 잘한 인사가 있습니다. 누구예요? 그랬더니 최강훈 교육연수원장입니다.
01:09과분한 평가가 뻥이 아니었다는 걸 입증하기 위해서 나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1:15온라인 게시판에는 이번 일을 사과하고 내려오라는 정 대표에 대한 비판글이 올랐습니다.
01:22국민의힘은 정 대표를 향해 최 원장과 같은 생각이 아니라면 즉각 해임하고 징계하라고 요구했습니다.
01:29최 원장은 당 지도부와 윤리감찰단의 질문에 성실히 답하고 판단을 기다리겠다며 사퇴 의사를 밝히진 않았습니다.
01:38채널A 뉴스 정연주입니다.
01:45최apan 지도부와 질 tvHH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