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6개월 전


[앵커]
김민석 총리 인사 청문회 때 증인 한 명 없이 진행돼 맹탕 청문회 논란 있었죠.

다음 주 줄줄이 열리는 장관 청문회, 여야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곳곳에서 증인 없이 진행될 판입니다. 

검증이 제대로 될지 의문입니다.

박자은 기자입니다.

[기자]
다음 주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증인 채택 논의차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 정 후보자의 남편 증인 채택을 두고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서명옥 / 국민의힘 의원]
"배우자가 손소독제 관련, 그리고 그 전에는 마스크 관련 상장 주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좀 들어보세요!"

[이수진 / 더불어민주당 복지위 간사]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여론몰이에만 몰두하고 있습니다."

정 후보자 남편이 코로나 수혜주를 매입한 게 이해충돌인지 불러 따져봐야 한다고 국민의힘이 주장했지만, 민주당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복지위 관계자는 "증인 없이 청문회가 열릴 것 같다"고 했습니다.

오전에 열린 행정안전위 회의에서도 윤호중 행안부 장관 후보자 증인 채택이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다음 주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줄줄이 증인 없이 진행될 판입니다.

정성호 법무부 장관 후보자,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등 최소 5명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증인 없이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각종 논란에 휩싸인 이진숙 강선우 권오을 후보자 등도 채택된 증인은 1, 2명 수준입니다. 

야당도 김정관 후보자 청문회엔 아예 증인을 신청하지 않는 등 소극적입니다.

청문회만 넘기고 보자는 식의 민주당, 무기력한 국민의힘, 증인 없이 진행됐던 김민석 총리 후보자에 이어 또다시 '맹탕 청문회' 우려가 나옵니다.

채널A뉴스 박자은 입니다.

영상취재: 김재평 홍승택
영상편집: 이혜리


박자은 기자 jadooly@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민석 총리 인사청문회 당시에 증인 한 명 없이 진행돼 맹탕 청문회 논란이 있었죠.
00:06다음 주 줄줄이 열리는 장관 후보자 청문회.
00:09여야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곳곳에서 증인 없이 진행될 판입니다.
00:14검증이 제대로 될지 벌써부터 의문입니다.
00:16박재한 기자입니다.
00:20다음 주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증인 채택 논의차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
00:27정 후보자의 남편 증인 채택을 두고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00:46정 후보자 남편이 코로나 수혜주를 매입한 게 이해 충돌인지 불러 따져봐야 한다고 국민의힘이 주장했지만 민주당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00:56복지위 관계자는 증인 없이 청문회가 열릴 것 같다고 했습니다.
01:01오전에 열린 행정안전위 회의에서도 윤호중 행안부 장관 후보자 증인 채택이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01:08다음 주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줄줄이 증인 없이 진행될 판입니다.
01:13정성우 법무부 장관 후보자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등 최소 5명의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증인 없이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01:24각종 논란에 휩싸인 이진숙 강선우 권호울 후보자 등도 채택된 증인은 한두 명 수준입니다.
01:31야당도 김정관 후보자 청문회인 아예 증인을 신청하지 않는 등 소극적입니다.
01:38청문회만 넘기고 보자는 식의 민주당, 무기력한 국민의힘, 증인 없이 진행됐던 김민석 총리 후보자에 이어 또다시 맹탕 청문회 우려가 나옵니다.
01:49채널A 뉴스 박재환입니다.
02:01채널A 뉴스 박재환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