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대선 투표용지 인쇄가 시작되면서, 정치권에선 범보수 단일화 협상의 1차 시한이 끝났단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부정선거 의혹을 언급한 적이 있는 사람들끼리나 단일화하라며 완주 의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강민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주말 동안 서울 노량진 고시촌 등 수도권을 돌며 2030 표심에 호소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투표용지 인쇄가 시작된 휴일에도 서울 종로구와 석촌호수를 돌며 대선 완주의 뜻을 재차 내비쳤습니다.

국민의힘을 향해선, 그렇게 단일화를 하고 싶으면 아예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하라고 응수했습니다.

이재명-김문수 등 후보들이 과거 부정선거 의혹을 거론한 걸 재소환하며,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끼리 힘을 합치라고 비꼰 겁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앞으로 남은 기간에 이재명, 황교안 그리고 김문수 이 세 분이 부정선거라는 공통적인 관심사를 가지고 단일화할지 지켜보겠습니다.]

개혁신당을 '국민의힘의 아류'라고 평가절하한 이재명 후보를 향해서도 날을 세웠습니다.

'호텔 경제학'과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 논란 등에 애꿎은 개혁신당에 화살을 돌린단 논리입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 본인이 엉뚱한 데서 사고 쳐놓고 개혁신당에 화살을 돌리지 말아라, 이런 이재명 후보의 방구석 여포와도 같은 정치 빨리 종식해야 한다….]

하와이에 체류 중인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격려가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홍 전 시장이 자신의 소셜 플랫폼에 공개한 '이준석에 대한 투표는 미래 투자'란 글이 다가 아니라며, 양당 기득권 정치를 타파해야 한다는 당부가 추가로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실상 자신을 향한 지지 선언으로 보인다는 게 이준석 후보의 주장입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 선거 과정에서 이렇게 명시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혀주신 홍준표 전 시장님께 감사드리고….]

이 후보는 특히 단일화란 도움 안 되는 말을 하지 않았다면, 이재명 후보 지지율은 40% 초반까지 떨어졌을 거라 주장하며 국민의힘에 제발 가만히 있으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YTN 강민경입니다.

촬영기자: 이성모 이승창

영상편집: 연진영

디자인: 박지원






YTN 강민경 (kmk021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2521511990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오늘 대선 투표용지 인쇄가 시작되면서 정치권에서 얘기하는 범보수 단일화 협상의 1차 시한은 지난 셈이 됐습니다.
00:08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부정선거 의혹을 언급한 적이 있는 사람들끼리나 단일화하라며 완주 의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00:17강민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00:22주말 동안 서울 노량진 고시촌 등 수도권을 돌며 2030 표심에 호소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00:29투표용지 인쇄가 시작된 휴일에도 서울 종로구와 석촌 호수를 돌며 대선 완주의 뜻을 재차 내비쳤습니다.
00:37국민의힘을 향해선 그렇게 단일화를 하고 싶으면 아예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하라고 응수했습니다.
00:43이재명, 김문수 등 후보들이 과거 부정선거 의혹을 거론한 걸 재소환하며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끼리 힘을 합치라고 비꾼 겁니다.
00:52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에 이재명, 황교안, 김문수 이 세 분이 부정선거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단일화할지 지켜보겠습니다.
01:03개혁신당을 국민의힘의 아류라고 평가절하한 이재명 후보를 향해서도 날을 세웠습니다.
01:09호텔 경제학과 시흥 거북선 웨이브파크 논란 등에 액구준 개혁신당이 화살을 돌린다는 논리입니다.
01:15하와이에 체류 중인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격려가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01:33홍 전 시장이 자신의 소셜 플랫폼에 공개한 이준석에 대한 투표는 미래 투자란 글이 다가 아니라며
01:39양당 기득권 정치를 타파해야 한다는 당부가 추가로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01:44사실상 자신을 향한 지지 선언으로 보인다는 게 이준석 후보의 주장입니다.
01:50선거 과정에서 이렇게 명시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혀주신 홍준표 대표님께 감사드리고
01:58이 후보는 특히 단일화란 도움 안 되는 말을 하지 않았다면
02:02이재명 후보 지지율은 40% 초반까지 떨어졌을 거라 주장하며
02:07국민의힘에 제발 가만히 있으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02:11YTN 강민경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