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시민단체가 조희대 대법원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습니다.

촛불행동은 오늘(30일) 오후 과천 공수처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법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상고심 선고를 내일(1일)로 정한 건 대선 개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단체는 이 후보가 항소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자 조 대법원장이 2시간 만에 직권으로 전원합의체에 사건을 회부하는 등 유난히 빠르게 재판을 진행해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며 고발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관한 대법원 상고심 선고는 내일 오후 3시 대법원 대법정에서 진행됩니다.






YTN 임예진 (imyj7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43017412779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시민단체가 조희대 대법원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했습니다.
00:05촛불행동은 이 후보가 항소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자 조 대법원장이 2시간 만에 직권으로 전원합의체의 사건을 회부하는 등 유난히 빠르게 재판을 진행해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며 고발 이유를 밝혔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