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광주와 전남에서는 민간단체와 시민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30년간 '우리 손으로' 전통문화를 지켜왔습니다.

이런 자발적인 움직임을 밑거름 삼아 올해는 행정통합 흐름에 맞춰 문화 상생의 물꼬를 트겠다는 계획입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철마다 전통이 살아 숨 쉬는 현장을 찾아 떠나는 문화 답사.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펼치는 전통문화 지킴이 활동.

평생 한우물을 판 명장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전통 문화대상 시상.

창립 31년을 맞은 광주 대표 전통문화 지킴이 플랫폼이 새해에 맞춰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습니다.

[이용범 / 대동문화재단 이사장 : 저한테 맡겨진 소임을 잘 감당해서 정말 지금까지도 대동문화가 해 왔던 것처럼 정말 문화를 지키는 데 앞장서는 그런 대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간단체의 문화 지킴이 활동은 메세나 운동에 앞장서는 2백50여 명이 물심양면으로 도와 명맥이 굳건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상열 / 대동문화재단 대표 : 전통문화 지킴이 대동문화재단의 가치를 공유하고 문화 나눔을 실현하는 메세나의 취지로 초대 이사장을 하셨던 김양균 변호사님께서 만들어주신 운영이사회입니다.]

대동문화재단은 역사의 거울에서 배운 삶의 지혜로 급변하는 미래를 준비하고 개척하는 문화 나눔과 지킴이 활동을 더 활발하게 펼쳐 나갈 예정입니다.

YTN 김범환입니다.



YTN 김범환 (kimb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60217015302119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광주와 전남에서는 민간단체와 시민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30년간 우리 손으로 전통문화를 지켜왔습니다.
00:08이런 자발적인 움직임을 밑거름삼아 올해는 행정통화 흐름에 맞춰 문화상생의 물꼬를 트겠다는 계획입니다.
00:15김범한 기자입니다.
00:19철마다 전통이 살아 숨쉬는 현장을 찾아 떠나는 문화답사.
00:25이 송강정의 소남과 굉장히 명물이다.
00:27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펼치는 전통문화지킴이 활동.
00:35평생 한우물을 판 명장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전통문화 대상 시상.
00:44창립 31주년을 맞은 광주 대표 전통문화지킴이 플랫폼이 새에 맞춰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습니다.
01:08민간단체의 문화지킴이 활동은 메세나운동의 앞장서는 250여 명이 물심 양면으로 도와 명맥이 굳건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01:20전통문화지킴이 대동문화재단의 가치를 공유하고 문화나눔을 실현하는 메세나의 취지로 초대 이사장을 하셨던 김양균 변호사님께서 만들어주신 운영이사회입니다.
01:35대동문화재단은 역사의 거울에서 배운 삶의 지혜로 급변하는 미래를 준비하고 개척하는 문화나눔과 지킴이 활동을 더 활발하게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01:50YTN 김범환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