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가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친분을 맺었던 것에 대해 뒤늦게 후회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엡스타인 소유의 섬을 방문하거나 여성들과 관계를 맺어 성병에 걸렸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강력히 부인했습니다.

신웅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엡스타인 스캔들에 휘말린 빌 게이츠가 호주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직접 입을 열었습니다.

먼저 엡스타인과 친한 부자들에게 세계 보건 분야에 기부하도록 설득하려고 인연을 맺은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 여성들과의 관계로 성병에 걸렸고 당시 배우자였던 멀린다에게 이를 숨기려 했다는 엡스타인 문건은 거짓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그런 내용의 이메일은 없었고 엡스타인이 자신을 공격하기 위해 꾸며낸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빌 게이츠 /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 엡스타인은 자신에게 이메일을 썼습니다. 그 이메일은 발송되지 않았습니다. 가짜입니다. 엡스타인이 뭔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와 함께한 매 순간이 후회스럽고 그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지난 2011년 엡스타인을 처음 만났고 3년간 여러 차례 식사도 함께했다고 인정했지만 엡스타인의 카리브 해 섬을 방문하거나 여성들과 관계를 맺은 적은 없다고 거듭 부인했습니다.

[빌 게이츠 /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 제가 저녁 식사 자리에 참석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는 그 섬에 간 적도 없고, 어떤 여성도 만난 적이 없습니다. 당시 실수이긴 했지만 더 많은 사실이 밝혀질수록 그런 행동과는 전혀 무관했다는 점이 더 분명해질 겁니다.]

지난 2021년 이혼한 전 부인 멀린다는 엡스타인 문건이 "결혼 생활 중 매우 고통스러웠던 시절의 기억을 되살렸다"며 "아직 남아있는 의문에 대해서는 빌 게이츠가 답해야 할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멀린다는 "사회 전체가 책임을 직면하는 과정"이라며 피해자들을 위해 어떤 식으로든 정의가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YTN 신웅진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신웅진 (ujshi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60206061211138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빌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가 성범죄자 제프리 앱스타인과 친분을 맺었던 것에 대해 뒤늦게 후회한다고 밝혔습니다.
00:08하지만 앱스타인 소유의 섬을 방문하거나 여성들과 관계를 맺어 성병에 걸렸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강력히 부인했습니다.
00:16신웅진 기자입니다.
00:20앱스타인 스캔들에 휘말린 빌게이츠가 호주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직접 입을 열었습니다.
00:27먼저 앱스타인과 친한 부자들에게 세계 보건분야에 기부하도록 설득하려고 인연을 맺은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00:37그러면서 러시아 여성들과의 관계로 성병에 걸렸고 당시 배우자였던 멀린다에게 이를 숨기려 했다는 앱스타인 문건은 거짓이라고 반박했습니다.
00:49그런 내용의 이메일은 없었고 앱스타인이 자신을 공격하기 위해 꾸며낸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00:57지난 2011년 앱스타인을 처음 만났고 3년간 여러 차례 식사도 함께했다고 인정했지만
01:22앱스타인의 카리브의 섬을 방문하거나 여성들과 관계를 맺은 적은 없다고 거듭 부인했습니다.
01:29지난 2021년 이혼한 전부인 멀린다는 앱스타인 문건이 결혼 생활 중 매우 고통스러웠던 시절에 기억을 되살렸다며
01:55아직 남아있는 의문에 대해서는 빌 게이츠가 답해야 할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02:02멀린다는 사회 전체가 책임을 직면하는 과정이라며
02:06피해자들을 위해 어떤 식으로든 정의가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02:13YTN 신홍진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