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정청래 대표가 조국혁신당과의 합당을 당원에게 묻겠다고 나서자, 반청계도 전국 당원 목소리를 듣겠다며 맞불 여론전에 나섰습니다.

당내 원로 중엔 "다 당원에게 물을 거면, 지도자는 왜 필요하나, AI한테 물어보지 그러느냐"는 쓴소리도 나왔습니다.

이준성 기자입니다.

[기자]
[강득구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당원들과 소통하며, 당원들의 진짜 목소리를 직접 듣겠습니다."

반청계 대표 주자인 강득구 민주당 최고위원이 다음 주 호남을 시작으로 전국 당원들을 만나겠다고 밝혔습니다.

"합당은 당원 뜻에 달려 있다"는 정청래 대표에 맞서 맞불 세몰이에 나서는 겁니다.

친명계 조직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이틀 만에 3만여 명이 합당 중단 서명에 동참했다고 밝혔습니다.

'친명' 박홍근 의원은 전 당원 투표 강행 시 '집단 보이콧' 가능성까지 시사했습니다.

합당을 반대하는 초선 의원들과 만난 정 대표, '전 당원 투표' 의지를 굽히지 않았습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
"전 당원 투표도 당원들의 의사에 따라서 민주적으로 진행되는 부분이라고 당헌·당규가 엄연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여권 원로는 지도자가 모든 사안을 당원에게 묻고 있다며 쓴소리했습니다. 

[유인태 / 전 국회 사무총장(CBS 라디오 '박성태의 뉴스쇼')]
"모든 걸 그런 식으로 하는 게, 지도자라는 건 뭐 왜 필요해요? 그러면. 아예 AI한테 다 물어보고 하라고 그러죠, 왜."

채널A 뉴스 이준성입니다.

영상취재 : 김재평
영상편집 : 박형기


이준성 기자 jsl@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정청래 대표가 조국 혁신당과의 합당을 당원에게 묻겠다고 나서자 반청계도 전국 당원 목소리를 듣겠다며 맞불 여론전에 나섰습니다.
00:11당내 원로 중엔 다 당원에게 물을 거면 지도자는 왜 필요하냐, AI한테 물어보지 그러냐 쓴소리도 나왔습니다.
00:19이준성 기자입니다.
00:22당원들과 소통하면서 당원들의 진짜 목소리를 직접 듣겠습니다.
00:28반청계 대표주자인 강두꾸민주당 최고위원이 다음 주 호남을 시작으로 전국 당원들을 만나겠다고 밝혔습니다.
00:37합당은 당원 뜻에 달려있다는 정청래 대표에 맞서 맞불 세모리에 나서는 겁니다.
00:43친명계 조직 더민주 전국혁신회의는 이틀 만에 3만여 명이 합당 중단 서명에 동참했다고 밝혔습니다.
00:49친명 박홍근 의원은 전당원 투표 강행 시 집단 보이콧 가능성까지 시사했습니다.
00:55합당을 반대하는 초선 의원들과 만난 정대표.
01:00전당원 투표 의지를 굽히지 않았습니다.
01:15여권 원로는 지도자가 모든 사안을 당원에게 묻고 있다며 쓴소리를 했습니다.
01:20모든 걸 그런 식으로 하는 게 지도자라는 건 뭐 왜 필요해요 그러면 아예 AI한테 다 물어보고 하라고 그러죠.
01:29채널A 뉴스 이준성입니다.
01:31채널A 뉴스 이준성입니다.
01:31한글자막 by 한효정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