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KBS교향악단으로 돌아온 정명훈을 비롯해 지난달 국립심포니 음악감독에 취임한 로베르토 아바도까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3대 오케스트라가 전열을 정비하고 올 한해 저마다 다른 음악색깔을 보여줍니다.

이광연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이달 초 유럽의 명장 로베르토 아바도가 국립심포니 8대 음악감독에 선임됐습니다.

취임 일성으로 음악이 호흡하는 것을 강조한 아바도는 최근 세계무대에서 존재감이 커진 한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언론에 드러냈습니다.

[로베르토 아바도/국립심포니 음악감독 : 저는 유럽에서 왔습니다. 몇 년 전부터 유럽인들은 ’한국앓이’ 중입니다. 한국에서 온 영화든 음악이든 예술적인 모든 것에 유럽이 흥분하고 있습니다.]

’차갑고도 뜨거운’이란 주제로 국립심포니와의 서막을 연 아바도는 임기 동안 오페라와 교향악 두 마리 토끼를 공략합니다.

창단 70주년을 맞은 KBS 교향악단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명장 정명훈이 돌아왔습니다.

이탈리아 라스칼라 극장과 클래식 부산 음악감독에도 선임돼 ’쓰리 잡’ 지휘자로도 불리는 정명훈은 서울에선 교향악에 집중할 전망입니다.

[정 명 훈/KBS교향악단 음악감독 : (공부를 해도) 그래도 부족해, 그런데 도움이 조금 되는 건 경험이에요. 60살이 되니까 처음으로 사람들이 나보고 마에스트로라고 부르는 게 그렇게 불편하지 않아요.]

임기 3년 차를 맞은 얍 판 츠베덴 감독도 서울시향 포디움에 오르며 8개 공연에서 합을 맞춥니다.

임기 시작과 함께 공약한 말러 교향곡 전곡 녹음은 6번으로 이어가고 가을엔 모차르트 페스티벌까지 자신의 음악적 비전을 구축해 갑니다.

[얍 판 츠베덴/서울시향 음악감독 : 이번 시즌 중심 작곡가를 뽑으라면 단연 모차르트입니다. 가장 연주하기 힘든 작곡가이기도 하죠.]

세계적인 거장들과 함께 클래식 진검 승부를 펼치게 될 3대 악단, 화려한 스타 협연자들과 함께 어떻게 체질 개선에 나설지 주목됩니다.

YTN 이광연입니다.


영상기자 : 이동규 이수연
화면출처:국립심포니, 서울시향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이광연 (kylee@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60124021021456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KBS 교향악단으로 돌아온 정명훈을 비롯해 지난달 국립심포니 음악감독에 취임한 로베르토 아바도까지
00:07우리나라를 대표하는 3대 오케스트라가 전열을 정비하고 올 한 해 저마다 다른 음악 색깔을 보여줍니다.
00:14이광윤 기자가 소개합니다.
00:23이달 초 유럽의 명장 로베르토 아바도가 국립심포니 8대 음악감독에 선임됐습니다.
00:30취임 일성으로 음악이 호흡하는 것을 강조한 아바도는 최근 세계 무대에서 존재감이 커진 한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언론에 드러냈습니다.
00:40차갑고도 뜨거운이란 주제로 국립심포니와의 서막을 연 아바도는 임기 동안 오페라와 교향악, 두 마리 토끼를 공략합니다.
01:06상단 70주년을 맞은 KBS 교향악단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명장 정명훈이 돌아왔습니다.
01:15이탈리아 라스칼라 극장과 클래식 부산 음악감독에도 선임돼
01:21쓰리잡 지휘자로도 불리는 정명훈은 서울에선 교향악에 집중할 전망입니다.
01:26그래도 부족해. 그런데 도움이 조금 되는 것은 경험이야.
01:3260살이 되니까 처음으로 사람들이 나보고 마이스트로라고 부르는 게 그렇게 불편하게 들리지가 않았어요.
01:42임기 3년차를 맞은 야판 치베덴 감독도 서울시양 포디음에 오르며 8개 공연에서 합을 맞춥니다.
01:50임기 시작과 함께 공약한 말로 교향곡 전곡 녹음은 6번으로 이어가고, 가을엔 모차르트 페스티벌까지 자신의 음악적 기전을 구축해 갑니다.
02:01세계적인 거장들과 함께 클래식 진검승부를 펼치게 될 3대 악단.
02:20화려한 스타 협연자들과 함께 어떻게 체질 개선에 나설지 주목됩니다.
02:25YTN 이광연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