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통일교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는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19일) 경찰 소환 조사를 받습니다.

경찰은 정원주 전 통일교 총재 비서실장을 소환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 오늘(19일) 전 의원 소환이 수사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윤태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통일교 측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19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습니다.

전 의원은 임종성 전 민주당 의원과 김규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과 함께 통일교 측으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전 의원은 지난 2018년경 통일교 측으로부터 현금 2천만 원과 불가리 시계 1점을 수수한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경찰은 전 의원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 해 지난 2021년 통일교 행사 축전을 확보했지만, 불가리 시계는 찾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 의원은 거듭 자신은 줄곧 한일 해저터널을 반대해 왔다며 금품을 받은 적 없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경찰은 전 의원을 상대로 통일교와의 접촉 여부와 금품 전달 정황 등에 대해 물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이 전재수 의원을 조사하는 만큼, 임종성 전 의원과 김규환 전 의원에 대한 조사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김 전 의원은 통일교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재차 반박하면서 특검을 요구했고, 임 전 의원은 정치권에 금품을 건넸다고 진술한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과는 모르는 사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임 종 성 /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 저는 사실 진짜 윤영호 씨를 잘 몰라요. 윤영호 씨는 지금도 똑같습니다. 잘 몰라요.]

경찰은 동시에 지난 압수수색에 이어 천정궁을 다시 방문해 추가 자료 제출을 요구했고, 한학자 통일교 총재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정원주 전 비서실장도 불러 조사했습니다.

[정 원 주 / 전 통일교 총재 비서실장 : (정치권 금품 전달 있었나요?)…. (모든 게 한학자 총재가 지시한 것 맞나요?)….]

경찰이 통일교 의혹에 대해 전방위적인 수사에 나선 가운데, 오늘(19일) 전 의원 소환 조사가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YTN 윤태인입니다.


영상기자 : 이승준, 정진현




YTN 윤태인 (ytaei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219015504339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통일교로부터 금품을 수소했다는 의혹을 받는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 경찰 소환 조사를 받습니다.
00:08경찰은 정원주 전 통일교 총재 비서실장을 소환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
00:14오늘 전 의원 소환이 수사의 분수령이 될 걸로 보입니다.
00:17윤태인 기자입니다.
00:22통일교 측으로부터 금품을 수소한 의혹을 받는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습니다.
00:30전 의원은 임종성 전 민주당 의원과 김규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과 함께 통일교 측으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00:39전 의원은 지난 2018년경 통일교 측으로부터 현금 2천만 원과 불가리식의 한 점을 수소한 혐의를 받습니다.
00:47앞서 경찰은 전 의원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지난 2021년 통일교 행사 축전을 확보했지만 불가리식에는 찾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0:57전 의원은 거듭 다시는 줄곧 한일 해저터널을 반대해왔다며 금품을 받은 적 없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01:06경찰은 전 의원을 상대로 통일교와의 접촉 여부와 금품 전달 정황 등에 대해 물을 것으로 보입니다.
01:13경찰이 전재수 의원을 조사하는 만큼 임종성 전 의원과 김규환 전 의원에 대한 조사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01:19김 전 의원은 통일교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재차 반박하면서 특검을 요구했고,
01:27임 전 의원은 정치권에 금품을 건넸다고 진술한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 장관은 모르는 사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01:34경찰은 동시에 지난 압수수색에 이어 천정궁을 다시 방문해 추가 자료 제출을 요구했고,
01:49한학자 통일교 총재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정원주 전 비서실장도 불러 조사했습니다.
01:53경찰이 통일교 의혹에 대해 전방위적인 수사에 나선 가운데 오늘 전 의원 소환 조사가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02:09YTN 윤태인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