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경찰, ’통일교 의혹’ 천정궁 등 10여 곳 압수수색
경찰, 통일교 재정 관련 자료 확보 집중 전망
피의자 한학자·윤영호 수감 서울구치소도 압수수색


통일교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통일교 천정궁과 서울본부 등 10여 곳에 대해 전방위적인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전재수 전 장관 등 피의자로 입건된 3명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송수현 기자!

[기자]
네, 경기 가평군 통일교 천정궁 입구입니다.


경찰이 통일교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죠?

[기자]
네, 지금 제 뒤로 보이는 곳이 통일교의 핵심 시설인 천정궁으로 향하는 입구입니다.

경찰 전담수사팀은 오늘 오전 9시부터 이곳 천정궁과 통일교 서울 본부 등 10여 곳을 압수수색 하고 있습니다.

정치권에 금품을 건넸는지가 의혹의 핵심인 만큼, 통일교의 재정 관련 자료를 확보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압수수색 영장에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피의자로 적시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 전담수사팀은 이들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에서도 오전부터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일교에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정치권 인사들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이 진행 중이죠?

[기자]
네, 경찰 전담수사팀은 이른바 '통일교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로 입건된 여야 정치인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현직 의원이기도 한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장관, 임종성 전 민주당 의원, 김규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대상입니다.

경찰은 이들 3명의 자택에서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재수 전 장관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김규환 전 의원이 사장으로 있는 대한석탄공사 집무실과 관사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또, 경찰에 통일교 의혹 사건을 이첩한 김건희 특검 사무실에 대해서도 영장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사와 관련한 자료 확보 차원인지, 아니면 늑장 수사 의혹에 대한 것인지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이 수사에 속도를 내는 모습인데, 그동안 수사는 어떻게 진행됐나요?

[기자]
네, 경찰은 지난 10일, 김건희 특검으로부터 사건을 이첩받았습니다.

통일교 의혹은 지난 8월, 윤 전 본부장이 여야 정치인 5명에게 금품을 건넸다고 진술한 데서 시... (중략)

YTN 송수현 (sandy@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21514572087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통일교 의혹을 쏘아는 경찰, 통일교 천정궁과 서울본부 등 10여 곳에 대해 전방위적인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00:08전재수 전 장관 등 피의자로 입건된 3명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는데요.
00:13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00:15송수양 기자.
00:19경기가평군 통일교 천정궁 입구입니다.
00:22경찰이 통일교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죠.
00:24네, 지금 제 뒤로 보이는 곳이 통일교의 핵심 시설인 천정궁으로 향하는 입구입니다.
00:33경찰 전담 수사팀은 오늘 오전 9시부터 이곳 천정궁과 통일교 서울본부 등 10여 곳을 압수수색하고 있습니다.
00:42정치권의 금품을 건넸는지가 의혹의 핵심인 만큼 통일교의 재정 관련 자료를 확보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00:48경찰은 압수수색 영장에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피의자로 적시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0:57이에 따라 경찰 전담 수사팀은 이들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에서도 오전부터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1:06네, 그리고 통일교에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정치권 인사들에 대해서도 압수수색 지응되고 있죠.
01:12네, 경찰 전담 수사팀은 이른바 통일교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로 입건된 여야 정치인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01:23현직 의원이기도 한 전재수 전 해왕수산부 장관, 임종선 전 민주당 의원, 김교안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제 대상입니다.
01:32경찰은 이들 3명의 자택에서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01:35전재수 전 장관의 국회의원회관 사무실, 김교안 전 의원이 사장으로 있는 대한석탄공사 집무실과 관사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01:45또 경찰의 통일교 의혹 사건을 이첩한 김건희 특허 사무실에 대해서도 영장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01:52다만 수사와 관련한 자료 확보 차원인지 아니면 늑장 수사 의혹에 대한 것인지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02:00경찰이 수사에 속도를 내는 모습인데 그동안 수사는 어떻게 진행됐습니까?
02:05네, 경찰은 지난 10일 김건희 특검으로부터 사건을 이첩받았습니다.
02:12통일교 의혹은 지난 8월 윤 전 본부장이 여야 정치인 5명에게 금품을 건넸다고 진술한 데에서 시작됐습니다.
02:20경찰은 사건을 넘겨받자마자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의 23명 규모의 전담팀을 편성해 윤 전 본부장을 접견 조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왔습니다.
02:29최근 윤 전 본부장이 민주당 측 인사들에 대한 폭로를 예고했다가 입장을 번복하면서 물증 확보가 중요한 상황입니다.
02:39경찰이 전방위 압수수색에 나선 만큼 의혹의 실체가 조만간 드러날지 주목됩니다.
02:44지금까지 경기 가평군 통일교 천정공에서 YTN 송수연입니다.
02:48지금까지 경기 가평군 통일교 천정공에서 YTN 송수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