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그리스에서 농업 보조금 지급 지연에 반발하는 농민들의 시위가 격화하면서 도로와 공항이 마비되는 등 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농민들은 현지 시간 8일 크레타 남부 국제공항의 계류장으로 몰려들어 최루탄을 쏘는 경찰과 대치했으며, 경찰차를 전복하고 수천 대의 트럭을 동원해 도로 20여 곳을 봉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스 북부에서는 농민들이 불가리아와 튀르키예 국경 검문소의 차량 통행을 방해했고, 이번 주 중부 볼로스항을 봉쇄하겠다고 예고한 상태입니다.

이번 시위의 발단이 된 것은 유럽연합(EU) 농업 보조금 지급 지연 문제였습니다.

광범위한 허위 신청 논란에 당국이 보조금 신청을 모두 재검토하기로 하면서 보조금 지급이 지연되자, 농민들은 내년 농사 준비를 할 수 없게 됐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허위 보조금 신청 논란으로 지난 6월 그리스 정부 고위 인사 5명이 사임하고 농업 보조금을 담당하던 국영 기관이 폐쇄됐습니다.




YTN 조수현 (sj10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20902204338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그리스에서 농업보조금 지급 지연에 반발하는 농민들의 시위가 격화하면서 도로와 공항이 마비되는 등 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00:08농민들은 현지시간 8일 크레타 남부국제공항의 계류장으로 몰려들어 최루탄을 쏘는 경찰과 대치했으며 경찰차를 전복하고 수천 대의 트럭을 동원해 도로 20여 곳을 봉쇄하기도 했습니다.
00:20그리스 북부에서는 농민들이 불가리아와 티르키의 국경건문소에 차량 통행을 방해했고 이번 주 중부 볼로스항을 봉쇄하겠다고 예고한 상태입니다.
00:30농민들이 불가리아와 티르키의 국경건문소에 차량 통행을 방해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