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1일 전


[앵커]
논란이 커지고 있지만, 김범석 의장은 열흘 째, 아무런 사과 없이 이번 사태에서 한발 물러서 있습니다.

국회는 오는 17일 청문회에 김 의장을 증인으로 부르겠다며 엄포를 놨습니다.

소비자 단체도 김 의장이 직접 책임지라고 압박했습니다.

이 소식은 우현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국회 과방위가 내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쿠팡 김범석 의장을 오는 17일 열리는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할 계획입니다.

최민희 과방위원장은 "사태해결의 키를 쥐고 있는 김범석 의장 등을 증인으로 채택할 것"이라며 "청문회에 반드시 출석해 성실히 답변하길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과거 논란이 있을 때마다 김 의장은 해외 체류 등을 이유로 국회 청문회와 국정감사 등에 불참해 여야 의원들의 질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일부 과방위원들은 박대준 쿠팡 대표와 브랫 매티스 최고정보보안책임자도 증인으로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비자 단체들은 쿠팡 본사 앞으로 몰려가 압박에 나섰습니다. 

[현장음]
"쿠팡은 소비자 피해 보상, 즉각 실시하라!"

김 의장이 직접 나와서 사태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직격했습니다.

[문미란 /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장]
"김범석 의장이 나타나서 국민께 사과하고, 소비자에 대한 여러 가지 배상 방안, 사고의 규모, 피해의 규모도 정확하게 밝히라."

쿠팡 측은 소비자 단체의 요구에 대해 "잘 전달하고 준비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김 의장의 청문회 출석 여부에 대해선 "특별한 입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우현기입니다.

영상취재 : 박연수
영상편집 : 이은원


우현기 기자 whk@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논란이 커지고 있지만 김범석 의장은 열흘째 아무런 사과 없이 이번 사태에서 한 발 물러서 있습니다.
00:07국회는 오는 17일 청문회에 김 의장을 증인으로 부르겠다며 엄포를 놨습니다.
00:13소비자 단체도 김 의장이 직접 책임지라고 압박했습니다.
00:17이 소식은 우현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00:19국회 과방위가 내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쿠팡 김범석 의장을 오는 17일 열리는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할 계획입니다.
00:30최민희 과방위원장은 사태 해결에 키를 쥐고 있는 김범석 의장 등을 증인으로 채택할 것이라며 청문회에 반드시 출석해 성실히 답변하기를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00:41과거 논란이 있을 때마다 김 의장은 해외 체류 등을 이유로 국회 청문회와 국정감사 등에 불참해 여야 의원들의 질타를 받은 바 있습니다.
00:52일부 과방위원들은 박대준 쿠팡 대표와 브랜 매티스 최고 정보보안 책임자도 증인으로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1:01소비자 단체들은 쿠팡 본사 앞으로 몰려가 압박에 나섰습니다.
01:05쿠팡은 소비자 피해 보상 즉각 실시하라.
01:08김 의장이 직접 나와서 사태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직격했습니다.
01:26쿠팡 측은 소비자 단체의 요구에 대해 잘 전달하고 준비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01:32하지만 김 의장의 청문회 출석 여부에 대해서는 특별한 입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01:37채널A 뉴스 우현규입니다.
01:39주AUDIBLE
01:44오 Note 3
01:57피해 보� Rechts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