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백악관이 여기자를 향해 "돼지"(piggy)라고 부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매우 솔직하고 정직한 대통령"이라는 생뚱맞은 논리로 옹호했습니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현지시간 20일 브리핑에서 한 기자로부터 '트럼프 대통령이 기자를 돼지라고 부른 게 어떤 의미인가'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지난 14일 트럼프 대통령이 미 대통령 전용기(에어포스원)에서 자신에게 '엡스타인 파일'을 아직 공개하지 않는 이유를 묻던 블룸버그 통신의 캐서린 루시 기자의 말을 끊으면서 "조용히 해. 조용히 해, 돼지야"라고 한 것의 의도를 묻는 질의였습니다.

이러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미국기자협회(SPJ)는 지난 19일 성명에서 '돼지' 발언뿐 아니라, 전날 백악관에서 열린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의 정상회담에서 빈살만에게 사우디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암살 사건을 물어보던 ABC방송 여기자를 "끔찍하다"고 비난한 것을 묶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SPJ는 "이런 사건들은 일회성이 아니다. 틀림없는 적대감 패턴의 일부이며 종종 여성을 겨냥한 이들 사건은 자유롭고 독립적인 언론의 핵심 역할을 훼손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레빗 대변인은 이날 답변에서 "대통령은 이 방에 있는 모두에게 매우 솔직하고 정직하다"는 이상한 논리를 폈습니다.

이어 "여러분도 직접 목격하고 경험했다. 나는 미국인이 대통령의 재선을 택한 이유 중 하나가 그의 솔직함과, 가짜뉴스를 보면 지적하는 것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는 그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그와 그의 행정부에 관해 가짜뉴스를 퍼트리면 화를 낸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하지만 그는 또한 역사상 가장 투명한 대통령"이라며 "그는 이 방의 모두에게 전례 없는 접근을 허용한다. 당신들은 오벌 오피스에서 거의 매일 대통령에게 질문을 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는 "대통령이 여러분의 얼굴을 보고서 거짓말을 한 뒤 몇 주간 언론과 대화하지 않고 질문을 받지 않았다"며 "그러니 이 자리에 있는 모든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거의 매일 보여주는 솔직함과 개방성에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기자ㅣ권영희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2110095488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백악관이 여기자를 향해 돼지라고 부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매우 솔직하고 정직한 대통령이라는 생뚱맞은 논리로 옹호했습니다.
00:09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현지시간 20일 브리핑에서 한 기자로부터 트럼프 대통령이 기자를 돼지라고 부른 게 어떤 의미인가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00:19지난 14일 트럼프 대통령이 미 대통령 전용기에서 자신에게 앱스타인 파일을 아직 공개하지 않는 이유를 묻던 블룸버그 통신의 캐서린 루시 기자의 말을 끊으면서 조용히 해 조용히 배지야라고 한 것에 의도를 묻는 질이었습니다.
00:35이러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00:38미국 기자협회는 지난 19일 성명에서 돼지 발언뿐 아니라 전날 백악관에서 열린 무한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의 정상회담에서 빈살만에게 사우디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슈쿠지 암살 사건을 물어보던 ABC 방송 여기자를 끔찍하다고 비난한 것을 묶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00:58SPJ는 이런 사건들은 일회성이 아니다.
01:00틀림없는 적대감 패턴의 일부이며 종종 여성을 겨냥한 이들 사건은 자유롭고 독립적인 언론의 핵심 역할을 훼손한다고 지적했습니다.
01:10레빗 대변인은 이날 답변에서 대통령은 이 방에 있는 모두에게 매우 솔직하고 정직하다는 이상한 논리를 폈습니다.
01:19이어 여러분도 직접 목격하고 경험했다.
01:21나는 미국인이 대통령의 재선을 택한 이유 중 하나가 그의 솔직함과 가짜뉴스를 보면 지적하는 것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01:29그는 그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그와 그의 행정부에 관해 가짜뉴스를 퍼뜨리면 화를 낸다고 덧붙였습니다.
01:36또하지만 그는 또한 역사상 가장 투명한 대통령이라며
01:39그는 이 방에 모두에게 전례없는 접근을 허용한다.
01:43당신들은 오벌 오피스에서 거의 매일 대통령에게 질문을 한다고 했습니다.
01:48감사합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