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항소 포기로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이 사퇴한 이후 새로 임명된 박철우 지검장이 오늘 처음 출근합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박철우 /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저에 대해서 정확하지 않은 내용이 많이 퍼져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서울중앙지검장의 직책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자] 세부적으로는 따로 입장은 없으신 건가요?
[박철우 /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지금 여기서 말씀드릴 사안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기자] 항소 포기 사태 당사자가 부임하는 만큼 내부에서도 반발 목소리도 있는 상황인데요. 조직 안정화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실 예정이신지요?
[박철우 /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이번에 검찰 구성원들께서 반발하는 점은 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이해하고, 저는 조직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 다양한 의견을 많이 듣고 존중하겠습니다.
[기자] 여당에서는 이번에 반발한 검사들 징계하겠다는 주장도 펼치고 있는 것 같은데 이에 대해서 어떤 입장이신지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철우 /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반발한다는 그 검찰 구성원의 생각과 정서,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습니다.
[기자] 여쭤본 게 징계 주장에 대해서 어떤 입장신지 여쭤보는 건데.
[박철우 /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검찰 구성원이 반발하는 그 정서에 대해서는 정치권에서도 좀 널리 이해 주셨으면 하는 게 제 소망입니다.
[기자] 검찰 구성원들의 반발을 이해한다고는 하시지만 사실 지금 항소 포기 관해서는 정확한 입장은 말씀 안 해 주고 계시거든요. 어떤 입장이신지 다시 한 번 여쭤볼게요.
[박철우 /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저에 대해서 정확한 내용이 퍼져 있다는 점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자] 어떤 게 정확하지 않은가요?
[박철우 /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여기서 말씀드리기 적절하지 않습니다.
[기자] 신임 지검장으로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박철우 /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검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 회복과 검찰 구성원의 사기 진작이 모두 시급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서 어깨가 너무 무겁습니다. 저는 중앙지검 구성원 모두가 검찰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끔 조직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자] 항소 포기 관련해서 하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121092324282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