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수능이 어느덧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수능은 지난해와 비슷한 출제 경향을 유지할 거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킬러 문항이 사라진 대신, 응용과 추론 능력을 요구하는 중고난도 문항으로 변별력을 확보할 거로 보입니다.

염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022학년도 통합수능 도입 뒤 '물수능'은 단 한 차례도 없었습니다.

지난해부터는 '킬러 문항'도 사라져 '불수능'이 될 가능성 역시 낮아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전문가들은 올해 수능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일 거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변별력은 과목별로 1~2문항씩 출제되는 중고난도 문항으로 잡을 전망입니다.

지난 6월과 9월 수능 모의평가에서부터 이어져 온 기조입니다.

[윤윤구 / 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교사 (지난 9월) : 영역별 과목별로는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변별력 있는 문항들을 배치해서 적절한 수준의 난도를 유지하였지만, 수험생의 학습 준비 상태에 따라서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지는 문항들이 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EBS 등에서 접해본 친숙한 지문이나 문제유형이 많겠지만, 매력적인 오답이 수험생들의 판단을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지문에 쓰인 단어와 비슷한 개념의 다른 용어로 보기를 바꾸는 식입니다.

정확한 답을 고르기 위한 응용과 추론 능력이 상위권을 가를 열쇠가 될 거로 예상됩니다.

[임성호 / 종로학원 대표 : 최근 5지 선다에서 정답을 고르기가 어려운 문항들이 다수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답이 아니더라도 5지 선다에 나왔던 단어, 개념, 패턴, 함정 이런 부분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락을 가를 핵심은 탐구영역이 될 거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올해는 역대급 '사탐런'인 만큼 사회탐구를 선택한 수험생은 한 문제 차이로 등급이 갈릴 가능성이 크고, 과학탐구 일부 선택과목은 만점을 받아야 1등급이 예상됩니다.

YTN 염혜원입니다.


영상편집 : 안홍현




YTN 염혜원 (hye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110062542905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다음 소식입니다. 수능이 어느덧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수능은 지난해와 비슷한 출제 경향을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00:09킬러 문항이 사라진 대신 응용과 추론 능력을 요구하는 중고난도 문항으로 변별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00:16염혜원 기자입니다.
00:20지난 2022학년도 통합수능 도입 뒤 물수능은 단 한 차례도 없었습니다.
00:25지난해부터는 킬러 문항도 사라져 불수능이 될 가능성 역시 낮아졌습니다.
00:32이런 이유로 전문가들은 올해 수능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일 거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00:39변별력은 과목당 한두 문항씩 출제되는 중고난도 문항으로 잡을 전망입니다.
00:45지난 6월과 9월 수능 모의평가에서부터 이어져온 기조입니다.
00:50영역별, 과목별로는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변별력 있는 문항들을 배치해서 적절한 수준의 난도를 유지하였지만 수험생의 학습 준비 상태에 따라서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지는 문항들이 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01:07EBS 등에서 접해본 친숙한 지문이나 문제 유형이 많겠지만 매력적인 오답이 수험생들의 판단을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
01:15지문에 쓰인 단어와 비슷한 개념의 다른 용어로 보기를 바꾸는 시기입니다.
01:22정확한 답을 고르기 위한 응용과 추론 능력이 상위권을 가를 열쇠가 될 거로 예상됩니다.
01:28최근 오지선다에서 정답을 고르기가 어려운 문항들이 다소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01:34정답이 아니더라도 오지선다에 나왔던 단어, 개념, 패턴, 함정 이런 부분들을 다시 한번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01:43당락을 가를 핵심은 탐구 영역이 될 거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01:49올해는 역대급 사탐런인 만큼 사회탐구를 선택한 수험생은 한 문제 차이로 등급이 갈릴 가능성이 크고
01:56과학탐구 일부 선택과목은 만점을 받아야 1등급이 예상됩니다.
02:01YTN 염혜원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