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1일 전


[앵커]
국민의힘은 총공세 모드입니다.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체포는 추석 밥상에 김현지 실장을 내리려는 의도다, 체포 불응이 이유라면 대통령도 체포해야 된다며 경찰서를 항의방문했는데요. 

민주당은 정당한 법적 절차라고 맞섰습니다 . 

남영주 기자입니다.

[기자]
추석 연휴 첫날, 국민의힘 의원들은 서울 영등포경찰서로 향했습니다.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체포는 명백한 정치 탄압이라며 어제에 이어 연이틀 항의 방문한 겁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대표]
"추석 밥상에서 절대존엄 김현지를 내리고, 추석 밥상에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을 올리기 위한 정치적인 의도로밖에 저희들은 해석되지 않습니다."

[신동욱 / 국민의힘 수석최고위원]
"이진숙 전 위원장이 계속 발언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 두려웠던 이 정부는 결국 이진숙 전 위원장의 입을 막기 위해서 체포했다."

무리한 체포영장이라며 영장을 신청하고 발부한 경찰과 검사, 법관을 고발했습니다.

비슷한 잣대를 적용한다면 두 사람도 체포 대상이라고 공격했습니다. 

[박성훈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이재명 대통령부터 즉각 체포해야 합니다. 임은정 검사장부터 동일하게 체포하십시오."

이 대통령도 과거에 소환에 불응한 적이 있고, 임 검사장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했다는 이유를 댔습니다. 

여당은 "정당한 절차"라고 맞받았습니다. 

[한민수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비서실장(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대한민국의 어떤 국민이 여섯 번이나 소환을 하는데 불응합니까? 이진숙 씨가 빨리 본인 신분을 좀 자각했으면 좋겠어요."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을 향해 제 식구 감싸기 행태라며 억지 주장과 정치 선동을 당장 중단하라고 비판했습니다. 

채널A 뉴스 남영주입니다.

영상취재 : 김재평
영상편집 : 박형기


남영주 기자 dragonball@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은 총공세 모듭니다.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체포는 추석 밥상에 김현지 실장을 내리려는 의도다.
00:07체포 불응이 이유라면 대통령도 체포해야 된다며 경찰서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00:12민주당은 정당한 법적 절차라고 맞섰습니다. 남영주 기자입니다.
00:19추석 연휴 첫날, 국민의힘 의원들은 서울 영등포 경찰서로 향했습니다.
00:24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체포는 명백한 정치 탄압이라며 어제에 이어 연 이틀 항의 방문한 겁니다.
00:32추석 밥상에서 절대 존엄 김현지를 내리고 추석 밥상에 이준숙 전 방통위원장을 올리기 위한 정치적인 의도로밖에 저희들은 해석되지 않습니다.
00:46이준숙 위원장이 계속 발언을 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 두려웠던 이 정부는 결국은 이준숙 위원장의 입을 막기 위해서 체포했다.
00:58무리한 체포영장이라며 영장을 신청하고 발부한 경찰과 검사, 법관을 고발했습니다.
01:06비슷한 잣대를 적용한다면 두 사람도 체포대상이라고 공격했습니다.
01:10이재명 대통령부터 즉각 체포해야 합니다.
01:16임은정 검사장부터 동일하게 체포하십시오.
01:21이 대통령도 과거 소환에 불응한 적이 있고 임 검사장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했다는 이유를 댔습니다.
01:29여당은 정당한 절차라고 맞받았습니다.
01:32대한민국의 어떤 국민이 여섯 번이나 소환을 하는데 불응합니까?
01:37이준숙 씨가 빨리 본인 신분을 좀 자각했으면 좋겠어요.
01:42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을 향해 제 식구 감싸기 행태라며 억지 주장과 정치 선동을 당장 중단하라고 비판했습니다.
01:51채널A 뉴스 남영주입니다.
02:02채널A 뉴스 남영주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