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6개월 전


[앵커]
기후위기 탓일까요.

지구촌 날씨가 종잡을 수 없습니다.

폭염에 시달리는 유럽에선 갑자기 우박폭풍이 내렸고 중국에선 폭우로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김용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도로 위에 잔뜩 떨어지는 하얀 알갱이들.

비와 함께 쏟아지는 우박입니다.

도시 골목에서 빠르게 흘러내려가는 물 속에도 얼음 알갱이들이 섞여 있습니다.

현지시각 어제와 오늘 스페인 남부 무르시아에서 폭우를 동반한 우박 폭풍이 불면서 주민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현지매체에 따르면 일부 지역에서는 강수량이 90mm에 달했고 건물 붕괴 우려로 주민 15명이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스페인에선 연일 40도를 넘나드는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 일부 지역에서 많은 비와 우박이 내리면서 기온이 갑자기 25도 안팎으로 내려갔습니다.

이틀 전 프랑스 중부에서도 우박폭풍이 부는 등 유럽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해 우박폭풍이 점점 흔해지고 있는데, 유럽 전역에서 5년 내에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을 덮은 흙이 흘러내리기 시작하자 주민들이 비명을 지릅니다.
  
[현장음]
"고압선 (끊어질 수 있어) 물러나. 고압선!"

현지시각 어제 중국 윈난성에서 발생한 산사태인데, 이로 인해 일대에서 정전이 발생하고 교통이 한 때 마비됐습니다. 

당국은 전날 내린 폭우가 원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용성입니다.

영상편집: 허민영


김용성 기자 dragon@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기후위기 탓일까요? 지구촌 날씨가 종잡을 수 없습니다.
00:05폭염에 시달리는 유럽에선 갑자기 우박폭풍이 내렸고, 중국에선 폭우로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00:12김용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00:17도로 위에 잔뜩 떨어지는 하얀 알갱이들. 비와 함께 쏟아지는 우박입니다.
00:23도시 골목에서 빠르게 흘러내려가는 물속에서도 얼음 알갱이들이 섞여 있습니다.
00:27현지 시각 어제와 오늘 스페인 남부 무르시아에서 폭우를 동반한 우박폭풍이 불면서 주민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00:35현지 매체에 따르면 일부 지역에서는 강수량이 90mm에 달했고, 건물 붕괴 우려로 주민 15명이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00:44스페인에서는 연일 40도를 넘나드는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
00:48일부 지역에서 많은 비와 우박이 내리면서 기온이 갑자기 25도 안팎으로 내려갔습니다.
00:53이틀 전 프랑스 중부에서도 우박폭풍이 부는 등 유럽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해 우박폭풍이 점점 흔해지고 있는데,
01:01유럽 전역에서 5년 내에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01:05산을 덮은 흙이 흘러내리기 시작하자 주민들이 비명을 지릅니다.
01:08현지 씨가 어제 중국 윈난성에서 발생한 산사태인데,
01:16이로 인해 일대에서 정전이 발생하고 교통이 한때 마비됐습니다.
01:20당국은 전날 내린 폭우가 원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01:24채널A 뉴스 김용성입니다.
01:38한글자막 by 김용성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