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8개월 전


[앵커]
민주당 선거 상황실로 가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상황실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준성 기자, 상황실 분위기 어떤가요?

[기자]
네, 저는 지금 더불어민주당 개표 상황실이 마련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나와 있습니다.

투표 종료가 임박하면서 지도부는 물론이고, 당 관계자들로 가득차있는 상황입니다.

이곳에서 다 함께, 잠시 뒤 오후 8시에 발표되는 출구·예측조사를 시청하고, 곧이어 개표 결과까지 지켜볼 예정입니다.

이재명 대선 후보는 종일 별다른 공개 일정 없이 인천 계양구 자택에서 머물고 있는데요.
 
출구조사가 발표되는 잠시 후 저녁 8시에도, 김혜경 여사 등 가족과 자택에 머무르며 개표 방송을 지켜볼 예정입니다.

이 후보 공개 일정은 없었지만 SNS를 통해 선거 막판 투표 독려에 온 힘을 쏟았는데요.

아침 6시부터 시작해 투표 시간이 1시간 남은 저녁 7시까지 자신의 SNS에 투표 독려 글만 10번 올렸습니다.

이 후보는 "한 표, 한 표가 모여 거대한 물결이 되고, 그 물결이 대한민국을 움직인다"며 막판 투표율 끌어올리기에 힘 썼습니다.

이 후보는 개표 방송을 자택에서 지켜보다가, 어느 정도 당선인 윤곽이 드러나면 이곳 여의도 국회 쪽으로 넘어올 계획입니다.

민주당은 잠시 후 밤10시부터, 여의도 국회 앞 도로에서 대형 LED를 설치해 '국민과 함께하는 개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 후보도 오늘 밤 이곳을 찾아 연설을 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민주당 선거상황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취재 : 장명석
영상편집 : 김민정


이준성 기자 jsl@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먼저 민주당 상황실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를 연결하겠습니다.
00:04이준성 기자, 현재 민주당 상황실 분위기는 좀 어떻습니까?
00:09저는 지금 더불어민주당 개표 상황실이 마련된 국회의원회 간 대회의실에 나와 있습니다.
00:14투표 종료가 임박하면서 지도부는 물론이고 당 관계자들로 가득 차 있는 상황입니다.
00:19이곳에서 다 함께 잠시 뒤 오후 8시에 발표되는 출구 및 예측 조사를 시청하고 곧이어 개표 결과까지 지켜볼 예정입니다.
00:26이재명 대선 후보는 종일 별다른 공개 일정 없이 인천 계양구 자택에서 머물고 있는데요.
00:33출구 조사가 발표되는 잠시 후 저녁 8시에도 김혜경 여사 등 가족과 자택에 머무르며 개표 방송을 지켜볼 예정입니다.
00:40이 후보, 공개 일정은 없었지만 SNS를 통해 선거 막판 투표 동료에 온 힘을 쏟았는데요.
00:46아침 6시부터 시작해 투표 시간이 1시간 남은 저녁 7시까지 자신의 SNS에 투표 동료글만 10번 올렸습니다.
00:54이 후보는 한 표 한 표가 모여 거대한 물결이 되고 그 물결이 대한민국을 움직인다며 막판 투표율 끌어올리기에 힘썼습니다.
01:02이 후보는 개표 방송을 자택에서 지켜보다가 어느 정도 당선인 윤곽이 드러나면 이곳 여의도 국회 쪽으로 넘어올 계획입니다.
01:10민주당은 잠시 후 밤 10시부터 여의도 국회 앞 도로에 대형 LED를 설치해 국민과 함께하는 개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01:18이 후보도 오늘 밤 이곳을 찾아 연설을 할 전망입니다.
01:20지금까지 민주당 선거 상황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