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6. 2.
[앵커]
이준석 후보는 오늘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 동탄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강태연 기자, 이준석 후보는 지금 어디 있습니까?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곧 이곳 서울역에서 수도권 표심을 잡기 위한 유세에 나설 예정입니다.

앞서 이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 동탄을 찾아 민심잡기에 나섰습니다.

지난해 3자구도인 총선에서 신승을 거둔 곳인 만큼, 이번 대선에서도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입니다.

이 후보는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합의한 연금개혁안을 강하게 비판하며 젊은층 잡기에 공을 들였습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최근 빨간 당과 파란 당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끌어다가 지금 당장 연금 개시 연령에 접한 분들에게 돈을 지급하는 그런 선택을 했습니다. 이런 선택 잘못된 거 아닙니까? 여러분!"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선 다시 한번 선을 그었습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저에게 정치공학적인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너 단일화라도 해야 되는 것 아니냐. 정치가 바로 서는 날까지 앞으로 달리겠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전광훈 목사 주도 집회에서 김문수 후보 지지를 호소한 것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습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솔직히 부끄러운 일 아닙니까? 계엄을 저질렀던 윤석열 대통령과 김문수 후보가 한 통속이라는 얘기 아니겠습니까. 여러분!"

이 후보는 "과거의 폭군 윤 전 대통령을 막아내고, 독재자가 되려 하는 이재명 후보를 막아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또 "'이재명 1인 천하' 세상이 두렵다면 저와 개혁신당을 키워 달라며 대한민국이 한쪽으로 기우는 걸 저지해야 한다"고 SNS를 통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취재: 조세권
영상편집: 이승근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준석 후보는 오늘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 동탄을 찾아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00:06강태현 기자, 현재 이준석 후보는 어디에 있습니까?
00:12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곧 이곳 서울역에서 수도권 표심을 잡기 위한 유세에 나설 예정입니다.
00:20앞서 이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 동탄을 찾아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00:24지난해 3자 구도인 총선에서 신승을 거둔 곳인 만큼 이번 대선에서도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입니다.
00:35이 후보는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합의한 연금 개혁안을 강하게 비판하며 젊은 층 잡기에 공을 들였습니다.
00:54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선 다시 한 번 선을 그었습니다.
01:06윤석열 전 대통령이 전광훈 목사 주도 집회에서 김은수 후보 지지를 호소한 것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습니다.
01:31솔직히 부끄러운 일 아닙니까? 개혐을 저질렀던 윤석열 대통령과 김문수 후보가 한통속이라는 얘기 아니겠습니까, 여러분?
01:41이 후보는 과거에 뽑은 윤 전 대통령을 막아내고 독재자가 되려 하는 이재명 후보를 막아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01:50또 이재명 1인천하 세상이 두렵다면 저와 개혁신당을 키워달라며 대한민국이 한쪽으로 기우는 걸 저지해야 한다고 SNS를 통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02:01지금까지 서울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02:11한� dynamics
02:14저녁 deflect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