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국민의힘 김문수·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간 단일화가 결국, 무산된 분위기입니다.

국민의힘 공식 기자회견에서 단일화가 무산됐다는 결론이 나온 건데, 이준석 후보는 여러 차례 밝혔듯 완주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임성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첫날, 국민의힘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와의 단일화가 무산됐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앞서 김문수 후보는 이준석 후보를 직접 만나기 위해 한밤중 국회 의원회관을 찾았다가 끝내 발길을 돌려야 했습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 : 완주를 선택한 이준석 후보의 뜻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전 투표장에서 유권자의 선택에 따른 단일화가 이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은 김문수, 미래는 이준석'이라는 말과 함께, 집권하게 되면 이 후보 공약 일부를 최대한 수용하겠다며 단일화 여지를 아예 닫아놓진 않았습니다.

불확실한 단일화에 목매기보단 남은 기간 김 후보를 좀 더 부각하는 전략을 택한 건데, 내심 3자 구도에서도 승산이 있을 거란 판단이 선 거란 해석도 나옵니다.

단일화 시 이준석 후보를 지지하는 표심이 온전히 김 후보에게로 향할지 미지수인 데다가, 최근 이재명 후보 아들 문제를 집중 공격하는 이준석 후보가 전력에 도움일 될 수도 있단 취지입니다.

앞서 여러 차례 단일화 거부 의사를 드러낸 이준석 후보는 대선 완주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결국엔 '김문수 후보와 단일화할 것'이라며 의심을 거두지 않은 이재명 후보를 향해서도, 헛것이 보이면 물러날 때가 된 거라고 맞받았습니다.

현장 유세 장소로는 수도권과 대학가를 택하며 중도층과 청년 민심을 공략하는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 저는 (김문수 후보를) 만날 계획이 없다. 그리고 단일화나 아니면 이런 것에 대해서 논의할 의지가 없다는 것을 일관되게 밝혀왔기 때문에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국민의힘을 향해 다 자업자득이라며 대선에서 좋지 못한 결과가 나와도 탓하지 말라며 이준석 후보에 힘을 실었습니다.

단일화 문제가 일단락되면서 국민의힘은 '이준석 사표론'을 무기로 범보수 표심을 최대한 김문수 후보로 결집하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결국, 3자 구도로 굳어진 이번 대선에서 부동층 표심이 어떻게 갈라질지가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중략)

YTN 임성재 (lsj62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2921450651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오늘 이렇게 사전투표가 시작되면서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간 단일화가 결국 무산된 분위기입니다.
00:08국민의힘 공식 기자회견에서 단일화가 무산됐다는 결론을 냈고 이준석 후보도 다시 한번 완주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00:16임성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00:21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첫날 국민의힘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와의 단일화가 무산됐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00:28앞서 김문수 후보는 이준석 후보를 직접 만나기 위해 한밤중 국회의원회관을 찾았다가 끝내 발길을 돌려야 했습니다.
00:38완주를 선택한 이준석 후보의 뜻을 존중합니다.
00:42하지만 저는 투표장에서 유권자들의 선택에 따른 단일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00:48다만 지금은 김문수, 미래는 이준석이란 말과 함께 집권하게 되면 이 후보 공약 일부를 최대한 수용하겠다며 단일화 여지를 아예 닫아놓진 않았습니다.
01:00불확실한 단일화의 목매기보단 남은 기간 김 후보를 좀 더 부각하는 전략을 택한 건데
01:05내심 3자 구도에서도 승산이 있을 거란 판단이 선 거란 해석도 나옵니다.
01:11단일화 시 이준석 후보를 지지하는 표심이 온전히 김 후보에게로 향할지 미지수인데다가
01:16최근 이재명 후보 아들 문제를 집중 공격하는 이준석 후보가 전력에 도움될 수도 있다는 취지입니다.
01:23앞서 여러 차례 단일화 거부 의사를 드러낸 이준석 후보는 대선 완주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01:30결국엔 김문수 후보와 단일화할 것이라며 의심을 거두지 않은 이재명 후보를 향해서도
01:35헛것이 보이면 물러날 때가 된 거라고 맞받았습니다.
01:40현장 유세 장소론 수도권과 대학가를 택하며 중도층과 청년민심을 공략하는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01:46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국민의힘을 향해 다 자업자득이라며
02:03대선에서 좋지 못한 결과가 나와도 탓하지 말라며 이준석 후보에 힘을 실었습니다.
02:09단일화 문제가 일단락되면서 국민의힘은 이준석 사표론을 무기로
02:13범보수 표심을 최대한 김문수 후보로 결집하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02:18결국 3자 구도로 굳어진 이번 대선에서 부동층 표심이 어떻게 갈라질지가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02:25YTN 임성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