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제21대 대통령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거 막판 '댓글 조작 의혹'이 불거지며 거대 양당이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각 후보들은 막바지 유세 일정에도 총력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윤웅성 기자!

'댓글 조작 의혹'이 선거 막판을 달구는 분위기입니다. 어떤 내용이죠?

[기자]
이번에 불거진 의혹은 극우 성향 교육단체 '리박스쿨'이 댓글 공작팀을 모집해 운영했단 언론 보도가 발단이 됐습니다.

여기에 국민의힘은 예정에 없던 기자회견까지 열고, 적극 반박에 나섰습니다.

장동혁 선대위 종합상황실장은 민주당이 객관적 근거도 없이 국민의힘과 선거 캠프에서 댓글 조작을 하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이 같은 의혹 제기가 최근 불거진 이재명 후보 아들 논란이나 유시민 작가의 발언을 덮기 위한 네거티브 공세라며 지난 대선과 비슷한 민주당의 공작 냄새가 난다고 주장했습니다.

대변인단도 논평을 내고 이재명 방탄을 위한 정치 공세라며 법적·정치적 책임을 반드시 묻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선대위 종합상황실장 : 선거 3일을 앞두고 김만배-신학림의 대장동 커피 대선 공작이 있었고 수사받고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까?]

민주당도 잇따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세 고삐를 조였습니다.

오전엔 윤호중 선대위 총괄본부장이 국민의힘은 부인하고 있지만, 댓글조작 의혹 단체와의 연관성이 줄줄이 드러나고 있다며 수사기관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특히, 오후엔 선대위 신속대응단에서 해당 단체 유튜브 채널 영상에 나온 김문수 후보 모습을 공개하면서 어떤 관계인지 직접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정준호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신속대응부단장 : 해당 영상은 리박스쿨이 21대 총선에서 국회의원 후보 4명을 배출한 것을 주요 성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바로 그 영상에 기독자유통일당 점퍼를 입은 김문수 후보가 등장합니다.]


후보들의 유세 일정도 살펴보죠.

먼저, 민주당 이재명 후보, 오늘은 어디로 향했습니까?

[기자]
이재명 후보는 대선 전 마지막 휴일, 유세 일정을 경북 안동을 시작으로 대구와 울산, 부산을 찾는 영남행으로 정했습니다.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한 뒤 첫 일정도 TK와 PK 순회로 시작... (중략)

YTN 윤웅성 (yws3@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60117543602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제21대 대통령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거 막판 댓글 조작 의혹이 불거지며 거대 양당이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00:09각 후보들은 막바지 유세 일정에 총력전을 벌이고 있는데요. 국회 연결해서 들어보겠습니다.
00:15윤웅성 기자.
00:18네, 국회에 마련된 YTN 특설 스튜디오입니다.
00:21네, 댓글 조작 의혹이 선거 막판을 달구는 분위기인데요. 어떤 내용입니까?
00:25네, 이번에 불거진 의혹은 극우 성향 교육단체 리박스쿨이 댓글 공작팀을 모집해 운영했다는 언론 보도가 발단이 됐습니다.
00:37여기에 국민의힘은 예정에 없던 기자회견까지 열고 적극 반박에 나섰습니다.
00:43장동혁 선대위 종합상황실장은 민주당이 객관적 근거도 없이 국민의힘과 선거 캠프에서 댓글 조작을 하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00:53또 이 같은 의혹 제기가 최근 불거진 이재명 후보 아들 논란이나 유시민 작가의 발언을 덮기 위한 네거티브 공세라며 지난 대선과 비슷한 민주당의 공장 냄새가 난다고 주장했습니다.
01:08또 대변인단도 논평을 내고 이재명 방탄을 위한 정치 공세라며 법적 정치적 책임을 반드시 묻겠다고 경고했는데요.
01:17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01:18선거 3일을 앞두고 김만배 신학림의 대장동 커피 대선 공작이 있었고 수사받고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까?
01:37민주당도 잇따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세의 곧비를 조였습니다.
01:45오전엔 윤호중 선대위 총괄본부장이 국민의힘은 부인하고 있지만 댓글 조작 의혹 단체와의 연관성이 줄줄이 드러나고 있다며 수사기관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01:56특히 오후엔 선대위 신속대응단에서 해당 단체 유튜브 채널 영상에 나온 김문수 후보 모습을 공개하면서 어떤 관계인지 직접 밝히라고 촉구했는데요.
02:08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02:09해당 영상은 리박스쿨이 21대 총선에서 국회의원 후보 4명을 배출한 것을 주요 성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02:22바로 그 영상에 기독자유통일당 점퍼를 입은 김문수 후보가 등장합니다.
02:30네, 후보들의 유세 일정도 살펴보겠습니다.
02:32먼저 민주당 이재명 후보, 오늘은 어디로 향했습니까?
02:36네, 이재명 후보는 대선 전 마지막 휴일 유세 일정을 경북 안동을 시작으로 대구와 울산, 부산을 찾는 영남행으로 정했습니다.
02:48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한 뒤 첫 일정도 TK와 PK 순회로 시작했었는데 막바지 총력 유세전의 장소도 영남으로 정한 겁니다.
02:58상대적으로 민주당 열세 지역인 영남에서 지난 대선보다 높은 지지율을 확보해 승리를 굳히고 통합 행보에 힘쓰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03:08이 후보는 유세에 앞서 최근 해군 초계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장병들의 애도의 뜻을 밝힌 뒤 안동을 항일과 독립운동의 본고장이라 치켜세우며 보훈 공약을 발표했는데요.
03:22들어보겠습니다.
03:23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일정도 알아보죠.
03:48김 후보는 오늘 수도권에 머무르고 있다고요?
03:53네, 그렇습니다.
03:55김문수 후보는 수원 광교 신도시를 시작으로 성남, 구리, 남양주, 의정부 등 경기 지역을 차례로 돌며 유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04:05강남구 코엑스와 은평구 연신내역, 서대문구 신촌역 등 서울에서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잇따라 찾습니다.
04:13유권자 절반이 모여 있는 수도권에서 막판 뒤집기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로 해석됩니다.
04:19김 후보는 GTX와 GTX 등 경기지사 시절 업적 강조와 함께 두 번의 재임에도 법적 문제가 전혀 없었던 점을 이재명 후보와 비교하며 표심에 호소했습니다.
04:32이준석 대선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시 동탄을 방문해 지난 총선 동탄의 기적처럼 대역전승을 쓸 수 있도록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05:03저녁엔 서울역 광장에서 유권자들을 만날 예정인데 앞서 이 후보는 SNS에 결승선이 눈앞에 다가왔다며 완주하지 못할 거라는 양당 기득권 세력의 협공을 뚫고 오늘까지 달려왔다고 적었습니다.
05:19민주노동당 권영국 후보도 인천과 경기, 서울 등 수도권을 돌며 마지막 휴일 유세를 이어갑니다.
05:26지금까지 국회 YTN 특설 스튜디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